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GM서신

[사르마티의 서신] 지나온 1년의 족적, 새로운 1년의 여정 (24)


흑룡, 백룡 그리고 청룡의 용사님들,


작년 11월 25일 미르대륙의 베일이 걷히고 용사님들의 위대한 여정이 시작된지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있습니다. 1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미르4가 과분한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온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운영진을 대표해 용사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1주년을 맞이하고, 또한 새로운 1년을 시작할 미르4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최근 미르4 글로벌의 흥행과 관련해서


  • 많은 용사님들이 아시다시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가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1년 먼저 대륙에 도착한 용사님들이 함께 미르4를 키워주신 덕분이라는 걸 운영진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만큼 글로벌 미르4에 앞서 한국 미르4의 소중함과 중요함에 대해 잊지 않고 서비스에 대한 개발 및 운영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2. 업데이트 주기의 변화에 대해서


  • 또한, 이러한 시기에 맞물려 업데이트 주기가 기존 매주에서 격주로 변경됨에 따라, 많은 용사님들이 한국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것이 아닌가라는 우려를 하시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용사님들에게 새로운 세계, 새로운 전장, 새로운 경험을 드려야 한다는 생각으로 기존의 MMORPG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컨텐츠에 대한 연구와 개발에 많은 시간을 쏟고 있으며 이 와중에 발생하는 시행 착오와 테스트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임을 양해해 주십시오. 최근에 추가되었다가 취소된 인터서버 동맹 및 동맹챗 시스템의 경우도 이러한 과정에서의 준비과정 미숙의 결과라 생각하고 반성하고 있는 만큼, 용사님들께서 더 다채로운 미르대륙을 위해 널리 양해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3. 미르4와 블록체인


  • 미르4 글로벌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입니다. 위믹스 네트워크 기반 위에 유틸리티 토큰인 <드레이코>를 제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내 경제 시스템이 구축되어 각종 아이템과 캐릭터가 토큰화되어 용사님들이 자유롭게 교환, 소장, 거래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런 경제 시스템이 전세계 용사님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역시 한국 용사님들이 함께 시작하고 다듬어 오신 탄탄한 흑철 경제 시스템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도 한국 용사님들에게 해당 컨텐츠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입니다만 아직 제반 여건상 가능한 상황이 아닙니다. 운영진은 미르4 한국서비스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관계법령과 규정이 마련되고 허용되는 즉시 한국 용사님들께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4. 1주년 축제


  • 이러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저희 운영진은 성대한 1주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룡의 축복과 함께 황금도깨비 <덕분>이 함께 하는 미르4 1주년 이벤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5. 신규 서버 용비4


  • 1주년과 함께 용비의 마지막 서버 용비04가 오픈됩니다. 새로운 1년을 함께 하는 용비04 서버는 용사님들의 빠른 성장을 위한 경험치 보너스와 성장 보상이 제공되며, 안전한 성장을 위해 서버가 90일간 표국통행을 제한하는 보호상태로 유지됩니다.


6. 1주년 주요 컨텐츠 업데이트


1주년 전후의 주요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11월 25일 : 마방진과 비정봉의 8층이 추가되며, 영지창고의 흑철을 개인에게 지급할 수 있게 됩니다.
  • 12월 9일 : 신규지역 사북이 열리고, 최고레벨이 170레벨로 확장됩니다. 또한, 이에 따른 체질과 내공, 위업의 단계가 추가됩니다.
  • 신규 장비 보패의 추가 : 캐릭터에 최대 6개를 장착할 수 있는 신규 장비 보패는 능력치를 상향시키는 일반 보패와 조건 만족시 능력이 발동되는 특수 보패로 나뉩니다. 보패는 12월 9일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7. 새로운 1년을 시작하는 미르4의 미래: 월드컨텐츠


  • 그간 미르4는 표국통행과 같은 인터서버, 원정과 같은 트랜서버 컨텐츠등 용사님들의 성장에 따른 전장의 확대를 위해 많은 업데이트를 진행해왔습니다. 이에 새로운 세계의 확장 컨텐츠로 월드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월드 컨텐츠는 기존의 서버 단위의 활동과 결합에 따른 구분이 아닌 월드가 하나의 무대로 등장하며, 이에 따라 새로운 지역과 마방진, 비정봉은 4개의 서버가 모여 경쟁하고 협력하게 되며, 토벌/보스토벌도 월드매칭이 제공됩니다. 나아가 각 서버의 비천국왕이 월드를 지배하기 위해 사북성을 놓고 각축을 벌이는 사북쟁패 공성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또한, 기나긴 평화의 상태를 깨고 각성하는 흑룡의 용사님들에게 보다 격화되고 실질적인 전쟁의 동기가 부여되도록 타 서버의 비천성 약탈이 허용됩니다. 이 모든 컨텐츠가 미르4에 있어 선구적이고 도전적인 업데이트인만큼 개발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준비되는 즉시 순차적으로 용사님들께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모바일 MMORPG와는 달리 출시 전 CBT부터 일찌기 용사님들과 함께 만들어온 미르4. 앞으로의 1년, 그 이후의 1년도 용사님들과 함께 하는 모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게임으로 가장 세계적인 게임으로 거듭나고 있는 K-Fantasy 미르4를 서비스하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앞으로도 용사님들과의 동행을 감사하며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설의 된 전쟁, K-Fantasy 미르4

감사합니다.

GM 사르마티 배상



※ 매순간 용사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개발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 지연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GM사르마티의 이전 글

1편. [중요] 미르4 성장 시스템의 향후 업데이트 안내

2편. [중요] 향후 업데이트 일정 안내

3편. [중요] 전쟁시스템 및 동전 수급 개선 계획 안내

4편. [중요] PK페널티 개정과 서버 이전 스케줄 안내

5편. [중요] 새로운 시대의 예고, 인터서버와 평화서버

6편. [중요] 어뷰징 방지를 위한 경제 시스템 개선

7편. [사르마티의 서신] PK시스템 개편 안내

8편. [사르마티의 서신] 새해 인사 및 공성전 업데이트 안내

9편. [사르마티의 서신] 신룡의 축복이 함께 하시길

10편. [사르마티의 서신] 공성전 이후, 새로운 연대기의 시작

11편. [사르마티의 서신] 5월, 새로운 바람이 붑니다.

댓글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