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공지사항

[중요] 새로운 시대의 예고, 인터서버와 평화서버


흑룡 그리고 백룡의 용사님들,


전쟁과 그로 인해 비롯되는 많은 경제적, 사회적 이해관계는 미르 대륙에서 성장의 동기이자 희로애락의 원인입니다. 긴 전쟁 혹은 지루한 교착상태에서의 변화를 원하시는 용사님들에게 미르 대륙의 교통의 발달은, 보이지 않는 벽으로 가로막혔던 서버 간의 이동을 자유롭게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1. 표국통행권을 통한 서버간 왕래, 인터 서버


많은 분들이 지칭하시는 대로 서버 이전이라고 표현하기도 하지만, 미르4의 서버 이전은 기존의 그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선보이게 됩니다. 인구가 많은 서버에서 적은 서버로의 이전을 장려하는 것이 아닌 용사님들의 동기에 따라 서버 간 자유롭게 왕래하실 수 있도록 1년 365일 언제나 이전이 가능합니다. 단, 무분별한 서버 이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서버 간 이동의 허가증인 표국통행권의 구매 가능 횟수가 월 2회로 제한됩니다. 최초 1회의 표국통행권은 동전으로도 구입 가능합니다.


경제적 목적으로 활발한 상업도시로의 이전을 원하시는 용사님, 피폐한 전란을 피해 평화를 찾아 피난길에 나서는 용사님, 지금의 권력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권력을 위한 원정을 떠나시는 용사님 그 누구라도 좋습니다. 표국통행권을 통해 자유로운 왕래가 가능해진 모든 서버가 용사님들의 성장의 무대가 될 것입니다.


※ 표국통행권 서비스는 1월 27일(수) 업데이트 예정이며 40레벨 이상 캐릭터가 생성된지 60일이 경과한 서버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2. 공존의 상징, 평화서버 도관


정파의 도장의 본산들이 모여있는 도관, 강한 힘을 추구하나 그 힘이 필요 없는 시대를 꿈꾸는 이들의 고향인 도관을 상징하는 평화서버 도관01이 1월 20일(수) 공개됩니다.


평화 서버라 불리는 도관 서버는 전쟁과 비무를 위한 미궁과 비곡 4층, 수련동굴을 제외한 전 지역이 안전지역입니다. 이에 따라, 경쟁보다는 공존을 전쟁보다는 평화를 선호하시는 용사님들에게 안전한 성장 환경을 제공합니다.


단, 긴 평화에서 오는 과도한 자유는 사회적 자정 작용이 약하다 보니 기존의 일반 서버와는 다른 문제를 가져올 수도 있지만 이 역시 용사님들이 함께 극복해 나가며 모험 길을 떠날 것입니다. 이처럼 새로운 기회이자 도전인 평화 서버에서의 용사님들의 삶과 모험에 많은 응원과 기대를 보냅니다.


※ 1월 20일(수)에 공개되는 도관01은 신규가입만 가능하며, 표국통행권이 통용되는 1월 27일(수)에는 다른 서버에서 제한 없이 이전 가능한 도관02 서버가 열립니다. 


3. 전쟁에는 더 큰 책임을, 전쟁 선포 비용 인상


미르 대륙이 열린 그날부터 지금까지, 저희는 명분 있는 전쟁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혀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무분별한 PK로부터 선의의 용사님들을 보호하고자 성향 등급에 따른 획득 경험치 축소라는 추가적인 시스템의 보완을 해온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서 책임 있고 신중한 전쟁 선포를 위해 전쟁 선포 비용을 인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간은 종전의 1주일을 유지하되 비용은 대상 문파당 1,000 문파 자금에서 1,000 문파금화로 인상합니다. 문파금화는 가장 중요한 문파의 재화인 만큼 신중한 고민 후에 책임 있는 전쟁으로 연결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 전쟁 선포 비용의 인상은 1월 20일(수) 업데이트에 적용됩니다.




인터 서버와 평화 서버는 업데이트 내용 이상으로 미르 대륙의 양상을 크게 바꿀 변화입니다. 용사님들의 삶이 더 다양해지며 그 무대 또한 몇 배 이상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시대는 곧 공개될 미르4 연대기 제4장 원정편에서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으로 새로운 시대를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은행골에서 GM사르마티 배상


추신

미르4X헛개수에 보내주신 용사님들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인터넷 쇼핑을 통한 구입은 현재 가능하나, 송구스럽게도 제품의 유통 정책으로 인해 기존 제품이 소진이 되지 않아 편의점 공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편의점에서 용사님들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GM사르마티의 이전 글

1편. [중요] 미르4 성장 시스템의 향후 업데이트 안내

2편. [중요] 향후 업데이트 일정 안내

3편. [중요] 전쟁시스템 및 동전 수급 개선 계획 안내

4편. [중요] PK페널티 개정과 서버 이전 스케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