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공지사항

[사르마티의 서신] 공성전 이후, 새로운 연대기의 시작


흑룡, 백룡 그리고 청룡 용사님들,


지난 3월 14일 첫 공성전에 용사님들이 보내주신 폭발적인 성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연대기의 제목이 보여주듯 비천공성전은 지난 100일간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신 용사님과 문파가 비천왕좌에 오르는 즉위식의 날인 바, 기대만큼 치열한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적지 않은 서버에서 예측불가했던 대규모의 증원과 이동, 외교를 통한 형세의 변화로 인해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숨막히는 대결전(大決戰)이 벌어졌습니다.


다시 한 번 용사님들의 승리를 향한 열정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제 전쟁이 끝났습니다. 전쟁 이후, 승리하신 용사님도 패배하신 용사님도 끝없이 달려온 100일이 공성전을 통해 마무리되며, 안도감 혹은 허탈감을 느끼는 시기가 도래했다고 생각됩니다. 이제부터는 당분간, 전쟁의 시대를 마무리하고 권력 혹은 평화를 향유하며 언제 올지 모르는 새로운 전쟁에 대비하는, 바로 성장의 시대입니다.




1. 성장의 시대


성장은 레벨과 직업, 상황에 상관없이 모든 용사님들의 고민입니다. 그 중에서, 70레벨 이후의 성장에 대한 지루함과 고통을 호소하시는 많은 용사님들에게 귀기울여 새로운 성장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또한, 이미 최고의 자리에서 성장이 멈춰, 다른 용사들의 성장을 바라만 보아야 하는 흑룡용사님들을 위한 초월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 폐관수련(4월 7일): 70레벨에 도달한 용사님들이 잠시 세상을 떠나 4가지 혈도에 대한 수련을 할 수 있는 폐관수련이 추가됩니다. 내공, 체질과 같은 수련의 한 형태인 폐관수련을 통해, 용사님들은 광초/옥당/중극/용천혈을 단련시켜 새로운 경지에 도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수련 도중 용사님을 급습하는 주화입마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명성(4월말): 비천왕이 내린 왕명을 받들어 목표를 달성하면 명성을 얻게 됩니다. 왕명을 수행한 용사님은 그에 상응하는 전투력 보상을 명성의 대가로 얻게 되며, 때에 따라서는 용사님만을 위한 왕명이 친서로 전달됩니다. 명성은 보감의 한 형태로 기록되어 용사님의 이름을 만방에 떨치게 될 것입니다.

 

  • 초월(4월 7일): 지속 성장을 통해 항상 최고의 위치를 지키고자 하는 흑룡 용사님들을 위한 초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용사님들은 전설 등급의 정령, 마석 그리고 정령보물을 초월하여 미르 대륙 최고의 흑룡 용사로 거듭나실 수 있습니다. 단, 두 개의 전설 아이템이 필요한 초월은 선택받은 용기있는 용사님들만이 시도할 수 있는 금단의 성장 방법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 전운(戰雲), 다시 전쟁의 시대로


오랜 평화는 용사님들의 의지를 무디게, 병기를 녹슬게 합니다. 표국통행에서 보여드렸던 인터서버 콘텐츠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트랜서버 콘텐츠인 원정을 통해 용사님들에게 새로운 전장에서, 새로운 적에 맞서, 새로운 방식의 전쟁으로 뛰어들게 될 것입니다.


  • 원정(4월 21일): 트랜서버(Trans-Server) 콘텐츠는 용사님이 서버를 옮기시거나 다른 서버의 용사님들과 가상의 중간 지대에서 조우하는 것이 아닌, 서버 경계를 허물고 다른 서버에 들어가는 콘텐츠입니다. 대표 트랜서버 콘텐츠인 원정을 통해, 용사님들은 동료와 다른 서버의 미궁/비곡 보스, 월드 보스 우투칸으로 원정을 떠나 풍성한 전리품과 함께 명예를 얻어 다시 본서버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각 서버의 용사님들은 다른 서버의 보스 토벌을 쟁탈하기 앞서 자신의 보스 토벌을 온전히 지켜내야 할 사명 또한 얻게 됩니다. 보스로 시작되는 원정은 나아가 타 서버의 비곡 흑철창고와 비천성 금고가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미르 대륙에 전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 초월드보스 토벌(4월 21일): 매주 금요일에 만나는 진홍의 나락 우투칸을 규모와 보상 측면에서 압도한 초(超)월드급 보스가 곧 출현합니다. 트랜서버 콘텐츠인 초월드 보스는 특정 시간에 특정 서버에 출현하며, 해당 서버는 이를 쫒는 추적자들의 표적이 되니, 초월드 보스가 출현한 서버의 용사님들은 서버를 지켜내셔야 합니다. 


  • 위상 전환(5월초): 기존에 육성해온 직업 이외의 플레이를 즐기고 싶어하시는 용사님들의 요구에 따라 위상 전환이 추가됩니다. 일정 레벨 이상의 용사님은 본래의 직업, 진상(眞像)이 아닌 다른 직업의 위상(僞像)으로 직업을 전환해 가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용사님의 위상은 무기, 방어구, 스킬을 제외한 모든 성장치와 가방을 진상과 공유합니다.


  • 신규직업, 석궁사(5월중): 새로운 전쟁의 시대는 새로운 직업 석궁사의 출현으로 절정에 이를 것입니다. 미르4 유일의 원거리 물리공격 직업인 석궁사는 기존의 활이 파괴적으로 개량된 석궁과 강력한 무공을 활용합니다. 극강의 파괴력과 생존력을 겸비한 석궁사의 출현으로 미르대륙의 전쟁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신규 직업, 석궁사는 기존 용사님들의 위상 전환을 통해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수련과 성장에는 목표가 필요합니다. 현재 승리하여 권력을 만끽하는 용사님도, 패배를 딛고 와신상담하는 용사님들도 앞으로 펼쳐질 미래가 단순히 과거의 반복이라면 짧은 평화의 시대가 오히려 지루한 나날이 될 것입니다.


이에 앞으로 용사님들과 다가올 미래의 모습을 공유하며 함께 기대하고자 하니, 이미 시작된 성장의 시대를 통해 더 한층 강해진 용사님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GM사르마티 배상


※ 매순간 용사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개발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 지연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GM사르마티의 이전 글

1편. [중요] 미르4 성장 시스템의 향후 업데이트 안내

2편. [중요] 향후 업데이트 일정 안내

3편. [중요] 전쟁시스템 및 동전 수급 개선 계획 안내

4편. [중요] PK페널티 개정과 서버 이전 스케줄 안내

5편. [중요] 새로운 시대의 예고, 인터서버와 평화서버

6편. [중요] 어뷰징 방지를 위한 경제 시스템 개선

7편. [사르마티의 서신] PK시스템 개편 안내

8편. [사르마티의 서신] 새해 인사 및 공성전 업데이트 안내

9편. [사르마티의 서신] 신룡의 축복이 함께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