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공지사항

[중요] 미르4 성장 시스템의 향후 업데이트 안내


흑룡 그리고 백룡의 용사님들,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리게 된 GM사르마티입니다.


지난 주말 쾌적하지 못한 서버 환경과 오류로 용사님들의 모험과 성장에 도움되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빠른 안정화에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미르4의 아이템 체계에 대해 의문점과 아쉬움을 표하신 용사님들이 있어 이에 대한 저희의 생각과 믿음을 밝히고, 아울러 아쉬움을 보완할 수 있는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드려 용사님들이 미르4에 대해 기대와 믿음을 가지고 오래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아울러, 기존에 예정되어 있던 업데이트 중 이와 관련된 부분을 이번 기회에 안내해 드리니 성장의 계획을 세우시는데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미르4의 아이템과 성장시스템

미르4는 많은 용사님들이 인정해 주시듯 성장을 위해 횡적으로는 다양한 컨텐츠가 있으며 종적으로도 등급 혹은 티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여드리고자 했던 것은 다양한 성장의 경험을 드리고, 나아가 그 성장의 단계 또한 세분화하여 용사님 자신의 성취도를 자주 확인하시면서 진행할 수 있는 빠른 피드백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특정 컨텐츠나 아이템의 성장을 통해 더 나아진 자신을 확인할 수는 있으나 이것만으로 게임의 큰 흐름을 지배할 정도의 과도한 폭을 지니지 않습니다. 결국, 용사님들은 다양한 플레이를 깊게 하심으로써 자신의 성장, 나아가 우리의 승리를 위한 더 강한 용사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에 용사님들이 말씀해 주신 부분은 아래 두 가지입니다.


첫째로, 하위 티어/등급과 상위 티어/등급 간의 전투력 차이입니다.

미르4의 장비는 티어/등급별 차이가 눈에 띄지는 않지만, 그 효과는 확실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단, 성장을 추구하시는 용사님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 차이라는 점을 받아들이고 신중하게 재검토하여 필요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 잘못된 성장 분기나 강화에 대해 바로잡을 수 있는 보완책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에 설명드릴 아이템 교환 시스템과 어둠서린 강화석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미르4의 모든 시스템은 용사님들의 성장과 대륙에서의 삶을 위해 존재하고 있습니다. 성장요소 하나의 가치보다는 용사 1인의 가치를 더 중시하는 이러한 저희의 믿음을 기반으로 용사님들이 더 재미있게, 더 가치있게 그리고 더 오래 즐기실 수 있는 미르4를 만들 수 있으니 많은 응원과 때로는 충고와 질책의 말씀 주시기 바랍니다.


2. 아이템 교환 시스템(12/23 업데이트)

미르4의 장비는 각 티어별 두 개의 트랙으로 나뉘어지는 제작 및 승급 분기를 지니고 있어, 모험 도중 자신의 특성이나 스타일을 바꿔보고 싶은 용사님들이 쉽게 공격/방어 특성을 전환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교환 시스템(제작>교환)에 장비 교환이 추가됩니다. 희귀 장비부터 교환이 가능하며, 동일 티어의 다른 장비로 교환되어 새로운 스타일의 전투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특성의 동일 티어 장비도 1번의 교환을 통해 합성이 가능해집니다. 단, 교환시 강화와 옵션감정치는 초기화되니 신중히 생각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3. 어둠서린 강화석(12/23 업데이트)

비곡에서 흑철 채광 도중 발견된 신비로운 돌을 제련하여 만든 신비로운 강화석. 이 과정에서 더불어 발견된 어둠서린 돌을 제련하면 강화가 아닌 약화가 되는 특성을 가진 어둠서린 강화석이 탄생하며,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입니다. 


어둠서린 강화석을 사용하면 장비에 약화가 이루어져 의도치 않게 과도하게 강화가 된 장비를 약화시켜 보감에 맞출 수 있고, 장비를 안전강화 구간까지 강화수를 낮추어 신비로운 강화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비곡에서 발견된 원석을 재료로 하는만큼 신비로운 강화석과 어둠서린 강화석은 각 비곡별 특산물로 비곡주 문파가 제련/판매할 수 있습니다.(향후 업데이트 예정)


4. 신비로운 향로(2021/1/6 업데이트)

미르4의 합성은 성장에 아주 중요한 수단입니다. 운이 좋으면 빠른 성장이 가능하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성장에 대한 좌절감과 의욕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내년 첫 업데이트에 추가될 신비로운 향로는 미르4 아이템 합성 도중 실패할 때마다 향로가 차오르며 향로가 가득차게 되면 목표로 하셨던 등급의 아이템이 향로에서 소환되어 용사님께 지급됩니다. 장비, 정령, 무공서 합성에 우선 적용되며, 혹시 모를 용사님들의 상실감을 향로에서 소환되는 아이템이 위로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로를 채우는 실패횟수는 미르4 오픈일부터 모두 소급하여 채워드릴 예정입니다. 용사님의 상실감에 대한 생각이 짧아 이제야 적용되는 점 양지해 주시기 바라며, 성장을 위한 합성에 대한 도전을 계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용사님들께서 제기해 주신 문제에 대한 빠른 공감과 계획을 밝혀 드리기 위해 성장 시스템과 관련된 안내를 우선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도 저희는 쾌적하고 안정적인 게임환경 구축과 용사님들이 미르대륙에서 살아갈 장기적인 가치와 재미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늦고 시행착오가 잦은 점 거듭 사과드리며 더 좋은 게임 만드는 일에 박차를 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르4는 용사님들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GM사르마티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