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공지사항

[중요] 어뷰징 방지를 위한 경제 시스템 개선


흑룡, 백룡 그리고 청룡 용사님,


미르4는 용사님들의 건전하고 쾌적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금난전권 알고리즘을 통하여 미르대륙의 경제 시스템을 오염시키는 작업장과 어뷰저들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제재하고 있습니다. 


이에 용사님들의 게임내 아이템의 획득, 상점을 통한 유료 결제, 거래소 이용 등에 대한 암호화된 로그를 기반으로 거래 이전과 이후, 게임내외의 각종 경제활동에 대해 특이사항 발견시 금난전권에 의해 즉각 운영팀으로 통보되고 운영팀이 직접 맥락과 상황을 파악한 후 제재여부를 결정합니다. 최근 제재명단의 발표와 함께 일부 용사님들께 운영팀이 건전한 경제활동을 부탁드리는 우편을 발송해 드린 것은 저희의 이러한 노력에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기 위함이었습니다.


최근 부정거래의 유형을 파악하여 건전한 경제활동을 영위하신 용사님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추가 조치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 거래 가능 레벨의 상향: 거래 가능 레벨을 기존의 12레벨에서 40레벨로 상향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작업장에서 비롯되는 자원의 덤핑 과다 공급을 차단하여 용사님들의 노력으로 획득한 자원과 아이템의 가치 하락을 방지하겠습니다. 진정한 용사님들의 유효한 경제활동이 40레벨 이후에 대부분 시작되는 것에 착안하여 시행된 이 조치를 통해 용사님들의 경제활동에 안정감을 더해드리고자 합니다.


  • 게스트 계정의 결제 제한: 또한, 용사님들의 경제활동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게스트 계정의 결제를 제한하는 조치를 시행합니다. 게스트 계정은 용사님들의 게임 진입 편의를 위해 일시적으로 허용해드리는 인증수단이나, 이것이 오용, 악용되어 서비스의 안정성을 저하시키는 문제가 일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어하기 코드의 정책을 2단계로 나누어 소중하게 유지되어야 할 결제 정보가 발생하는 시점에서는 계정 연동을 하셔야만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기존과 달라지는 점이 용사님의 불편을 초래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조치가 용사님과 용사님이 활약하시는 미르대륙의 공정하고 안전한 게임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니 부디 취지에 공감해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용사님들은 게임을 위해 거래소를 이용하시지만,

어뷰저와 작업장은 거래소를 위해 게임을 이용합니다.




미르4는 용사님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감사합니다.

GM사르마티 배상


GM사르마티의 이전 글

1편. [중요] 미르4 성장 시스템의 향후 업데이트 안내

2편. [중요] 향후 업데이트 일정 안내

3편. [중요] 전쟁시스템 및 동전 수급 개선 계획 안내

4편. [중요] PK페널티 개정과 서버 이전 스케줄 안내

5편. [중요] 새로운 시대의 예고, 인터서버와 평화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