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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현재 모거래사이트에 올라온 것을 보니 금화 현금 환산 가치가 세율적용 이전에 비해 30% 하락한 비율로 나타납니다. 이는 실렌티움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초기 수수료(세율) 시스템을 적용시켜 어느정도 우려를 상쇄했다 판단됩니다. 그만큼 시간투자대비 현금 환산 가치가 크지 않기에 제 건의글이 서비스 유지가 위태할 정도의 치명적인 문제를 가져오지 않는다 생각합니다.

헤이렐비천 01
20.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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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말씀하신 우려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어느 게임이나 작업장 계정에 대해 똑같은 문제와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전반적인 유저들의 플레이만족도 향상을 등한시할 수 없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구글 계정 생성 자체에도 많은 제약이 생기고 공장화된 작업장계정을 많이 생성한다한들 유저간 1:1 거래가 아닌이상 세율까지 감안하여 한달에 고정으로 지급되는 예시 금화량으로 수익을 내긴 힘듭니다. 소환/의상/탈컷 등 미르4 특성상 금화 자체가 개별 케릭터 한정으로 소비성이 짙기때문에 작업장 금화벌이 가치도 크지 않을 걸로 예상합니다.

헤이렐비천 01
20.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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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우려또한 인지한 상태에서 건의한 겁니다. 예시는 예시일 뿐 더 소량으로 조절가능하고, 예시의 경우 소환 1회~2회분 정도의 금화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각 나라에서 경기부양책 1순위로 양적완화를 실시하는 것은 경제 전반적인 지표를 기반으로 실시합니다. 그만큼 단기부양책으로 효과가 상당하고 장기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기틀이 되는 경제부양책입니다.

헤이렐비천 01
20.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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