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타임감소 보감 풀 24%+정령20.5%(삼도,금시황 4티어기준)+패왕격 50% (20초유지) → 94.5%
스킬쿨타임 44.5%캐릭 패왕격 쿨타임 21초 → 무한 유지가능
+ 발록출시로 무사밸런스 조정을 할려했으나 현재 무사는 정령덱 스왑기능을 이용해 무한패왕격 사용중
(금시황+삼도천+우사+흑염라)패왕격 스킬 사용 → 패왕격쿨타임 될때까지 기다림 →
패왕격 사용 → 패왕격쿨타임 무한쿨 무적기 사용 → 본셋 정령덱으로 변경하여도 패왕격 은 무한쿨탐
→ 스왑불가능하도록 패치해야된다고 생각함
→ 무수히 많은 게임들중에 무적기를 2초마다 사용하는 경우는 처음봄
▶ 버프. 디버프+기절,넉다운면역스킬 2개 (팔방풍우, 풍산벽) 무한사용
1) 기절, 넉다운 저항류 맞출필요가 적어 타직업에 비해 월등히 셋팅이 편함, 약화극한 가능
2) 상대 쿨타임 증가, 약화 면역, 모든데미지 감소+90%(←10날먹)
→ 현재무사는 발록+4초월정령보다 더한 -80%/-90%/-100% 무한 사용중인격이며 모든데미지감소
+90%라는 보감90개급or크루칸마령주 2개착용하는급의 효과를 스킬에 탑재되어 있음
▶ 추풍섬 회피+500 무한유지 가능
1) 침묵저항 셋팅이 완료되면 사실상 카운터가 없음 회피 셋팅이 매우 용이함
(침묵저항까지 올려야되면 셋팅이 빡센거 아니냐? ㄴㄴ 최소한으로 맞추고 타직업은 침묵저항까지 볼 여유조차 없음)
2) 월영옥, 암혼격도 있지 않냐
(마음먹고 올린 회피를 뚫을 도사는 없을것이며 그마저도 확률이 있음, 암혼격을 던져도
패왕격+팔방풍우+풍산벽만 ai마냥 돌리고있으면됨)
→ 침묵성공을 올리는 도사가 필요
▶ 흡성결 상시 피채우기 가능
→ 상대 마나 사용량 2배증가, 모든데미지감소-75%
→ 흡성결+궁극기 사용 (이건 따로 말 안하겠음)
▶ 응조격, 무상각 무한 추격가능, 어기비창 원거리 공격 무한 가능
▶ 황룡금침 출시
→ 9렙가능하도록한 패키지가 판매되는 시점에 9렙효과를 치명회피까지 맞쳐줌
(이건 그냥 개발진이 돈에 ㅁI친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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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사는 1vs1만 좋지 다수vs다수에선 힘을 못쓰지 않느냐
→ 동일 인원 조건 메인vs메인 싸움이 될것이며 캐릭스펙, 오더, 용캐무사보유, 도사,술사 보유
좋은쪽이 이긴다. 대체로 용캐무사의 유/무로 승패가 많이갈림 (전사는 상향이 필요해 보임)
무사 너프하면 현재 무사랭커들 다접어서 매출에 타격있지 않겠냐
→ 저사람들 캐릭 안팔리면 못접으며 캐릭 위상전환 값 벌수있고 셋팅도 다 교체해야되서 전혀
지장 없다.
오히려 감정서, 정혼석 등 기타재료들이 폭등하여 경제시장이 활발해질것이다.
그때 감정서,정혼석 패키지, 위상전환 패키지 출시하면 위메이드와 유저들은 윈윈한다.
그래서 어떻게 조정이 되길 바라느냐
→ 그건 돈받고 일하는 대기업 개발진이 무능하지 않는한 알아야하는거겠지만 개인적인 의견은
1) 패왕격 쿨타임 10초이상 증가 (너프)
2) 풍산벽 모든데미지감소+90%→+50%조정 (너프)
3) 팔방풍우, 풍산벽 사용 마나소모량50%증가 (너프)
4) 넉다운류 스킬 데미지 증가, 성공확률+30%증가 (버프)
이렇게 봅니다. 억까는 안합니다.
저와 같은 의견을 가지고 계신분이 있다면
문의하기 > 게임문의 > 스킬 들어가셔서 위의 내용을 붙여넣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밸런스 조정될때까지 자유게시판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