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GM서신

핵심 성장 콘텐츠, "청룡조각상"과 "고룡의 증표"의 모든 것! (12)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GM담영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접할 수 없는 미르4의 소식들을 제일 먼저 소개해드리는 시간! “독점공개” 시간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현 시각 용사님들의 가장 큰 관심은 “캐릭터의 성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빠르게 성장하고 싶어하실 용사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위의 영상에서도 보실 수 있듯,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미르4의 핵심 성장 콘텐츠인 “청룡조각상”과 “고룡의 증표” 콘텐츠인데요.


과연, “청룡조각상”과 “고룡의 증표”는 어떤 콘텐츠이고, 이를 통해 어떤 성장을 이룰 수 있기에 “핵심” 성장 콘텐츠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것일지! GM 담영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룡조각상”과 “고룡의 증표”는 어떤 컨텐츠인가요?

▲ “청룡조각상”과 “고룡의 증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


모험에 관심이 많으신 우리 용사님들이라면, 머지않아 위의 이미지와 같은 “청룡조각상”과 “고룡의 증표”라는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실 텐데요. 이 아이템들은 일반 임무 및 의뢰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콘텐츠를 이용할 때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획득 경로]

청룡 조각상 : 마방진/비정봉/토벌/보스토벌/문파원정

고룡의 증표/고룡의 무공증표 : 마방진/비정봉/미궁/비곡/토벌/보스토벌




획득한 “청룡조각상”과 “고룡의 증표”로는 보합 및 상자로의 제작, 그리고 그에 따른 획득물로 특별 장비 제작이 가능하며, 최소 희귀 등급의 제작 핵심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최대 영웅 등급의 정령석 및 무공서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본 콘텐츠는 미르4만 열심히 즐겨도 누구나 동등하게 성장할 기회가 주어지는 핵심 성장 콘텐츠입니다.


획득한 청룡조각상으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먼저, 획득한 “청룡조각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천성에 위치한 <청룡 제작 장인> 담표를 찾아주세요. 보유한 조각상의 숫자에 따라 4가지 종류의 보합 상자를 제작하거나, 보합 상자를 개봉하여 획득한 핵심 재료를 이용한 특별 청룡 장비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 비천성에 위치한 <청룡 제작 장인> 담표. 보유한 청룡조각상으로 보합을 제작하거나 특수 청룡 제작을 이용할 수 있다.


청룡조각상 제작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무엇이 있나요?

첫 번째로, 4가지 종류의 보합이 있습니다. 제작한 보합 개봉 시, 장비 제작에 필요한 핵심 재료부터, 정령, 비급서까지 획득할 수 있는데요.


제작할 수 있는 보합의 종류와 아이템 설명은 아래의 표에서 추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희귀 청룡보합(재료)


영웅 청룡보합(재료)


영웅 청룡보합(비급)


영웅 청룡보합(정령)


두 번째로, 재료 보합 상자로 획득한 핵심 재료를 이용하여 희귀~영웅 등급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제작 메뉴에서 만드는 “낭아철곤”(좌), 청룡 제작으로 만드는 “낭아철곤”(우)

핵심 재료에서 차이(용/청룡)가 존재한다.


고룡의 증표/고룡의 무공증표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고룡의 증표”와 “고룡의 무공증표” 또한 앞서 설명드린 비천성의 담표처럼, 지정 NPC 찾아가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계 정령촌에 위치한 <고룡의 증표 제작> 암혼천마 궁기를 찾아주세요.


▲ 선계 정령촌에 위치한 <고룡의 증표 제작> 암흑천마 궁기. 보유한 증표로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고룡의 증표 제작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증표 제작에서는 총 2가지 종류의 상자를 제작할 수 있으며, 획득한 상자에서는 최대 영웅 등급의 무공서와, 영웅 등급을 제작하는 핵심 재료 및 영웅 신비로운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룡의 무공증표는 미궁/비곡의 네임드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확률적으로 “고룡의 무공증표 상자”라는 이름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개봉 시 1~30개 중 하나를 얻어볼 수 있습니다.



고룡의 증표로 제작할 수 있는 상자와 아이템 내용은 아래의 표와 함께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룡의 희귀장비 상자


고룡의 희귀비급 상자


이처럼, 게임만 열심히 즐겨주셔도 “청룡조각상”과 “고룡의 증표” 콘텐츠를 이용하면 엄청난 성장이 가능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여 앞으로 있을 미르 대륙의 모험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용사님들께 빠르고 신속하게 미르4 정보를 전달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GM담영은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