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GM서신

정복 서버와 흑룡의 탑 입장을 준비하시는 용사님들을 위한 안내서 (14)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르 대륙을 모험하는 용사님들을 위한 안내서로 GM은실이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5월 1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정복 서버와 흑룡의 탑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100레벨 이상의 용사님들께서만 참여 가능한 다른 서버 ‘정복 서버’, 차원이 다른 혜택과 보상으로 풀 무장한 정복 서버의 콘텐츠 ‘흑룡의 탑’!

 

정복 서버와 흑룡의 탑에 관해 GM은실과 함께 만나보시죠!




정복 서버는 매일 총 3회 각 4시간 씩 열리며 문파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100레벨의 용사님께서 매일 1회만 이용 가능한 서버 콘텐츠입니다.

 

각기 다른 서버에서 만날 일이 없었던 용사님들께서 정복 서버에 모여 협력 또는 경쟁을 통해 혜택과 보상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정복 서버는 본진 서버에서 진행할 수 없는 정복 서버만의 임무, 의뢰, 콘텐츠 등을 통해 차별화된 보상을 획득하실 기회가 주어진답니다! 

어떻게 참여 가능한지 확인해보실까요?

 

정복 서버 이용 가능 회차와 시간을 확인 후 두 가지 방법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회차
이용 가능 시간
시간
1회차09:00 ~ 13:004시간
2회차15:00 ~ 19:00
4시간
3회차21:00 ~ 01:00
4시간




  • 1. 본진 서버에서 메뉴 > 서버 이동 > 정복 서버 탭을 선택하시거나
  • 2. 본진 서버 전체지도 서버 이동 버튼


 


정복서버 참여 조건

 - 이용하려는 회차의 정복 서버 이용 가능 시간이 10분 이상일 경우

 - 캐릭터 레벨 100 이상

 - 본진 서버 캐릭터 위치: 비천성

 - 토벌 및 파티 미가입 상태

 - 당일 정복 서버 이용한 이력이 없어 가능 이용 횟수 1회를 보유한 경우  



참여 조건이 만족하여 정복 서버에 입장한 용사님은 [정복] 사북성에 방문하게 되며 원정대 PK 시스템과 동일하게 적용되므로 생명력 5개를 부여받고 시작하게 됩니다.

 

정복 서버는 입장과 동시에 보이는 시작 마을 ‘[정복] 사북성’, 일반 필드 지역 ‘[정복] 사북현’, 총 4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정복 미궁’, 정복 서버만의 콘텐츠 ‘흑룡의 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정복 서버의 임무와 의뢰를 진행하시면서 정복 서버만의 콘텐츠를 진행해보세요!


다만, 정복 서버는 본진 서버와 다른 서버 콘텐츠이므로 본진 서버의 일부 시스템과 콘텐츠는 이용하실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복 서버 Q&A


Q1. 정복 서버는 매일 회차 관계없이 입장 가능한가요?

- 정복 서버는 3회차로 구성되어있으며 해당 1회~3회까지를 1주기라고 구분합니다.

- 해당 1주기 동안 1번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Q2. 정복 서버는 재입장 가능한가요?

- 정복 서버 이용 가능 시간 종료 전 홈 서버로 복귀하더라도 이용 가능 잔여 시간이 10분 이상 남아있을 경우 동일한 정복 서버 이용 회차에서는 자유롭게 재참여가 가능합니다.


Q3. 정복 서버 진행 중 게임을 종료했더니 캐릭터 선택 창이 뜹니다.  

- 정복 서버 참여 중 게임 접속 종료 시, 정복 서버나 홈 서버로 접속이 아닌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복귀합니다.


Q4. 지도를 통한 자동 이동 기능이 불가능합니다.  

- 정복 서버는 지도를 통한 자동 이동이 아닌 아공전서, 초공전서 등 지역 이동 목록을 통해 자동 이동이 가능합니다.


Q5. PK도중 사망했는데 생명력이 깎이지 않았습니다. 

- PK에 패배로 사망한 캐릭터는 정령 부활 스킬 혹은 도사의 부활 스킬로 부활 시, 생명력이 차감되지 않으며 사망한 지역에서 부활합니다.


Q6. 정복 서버에서도 사망하면 경험치가 하락하나요?

- 정복 서버는 원정대 PK 기능을 이용하고 있어 사망 시 내상 발생, 경험치 하락, 아이템 유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복 서버의 특별 콘텐츠 흑룡의 탑은 정복 서버와 동일하게 매일 ‘희귀 흑룡의 탑 입장권’을 소비하여 1회차만 참여 가능한 콘텐츠입니다.

정복 서버 시간 이용 가능 시간 동안 자유로운 이용과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본진 서버 메뉴 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지만, 본진 서버에서는 작동하지 않아 비활성화 되어있으며 정복 서버에서만 이용 가능한 메뉴입니다.



흑룡의 탑은 아래와 같이 두 가지 방법으로 입장하실 수 있답니다.


  • 1. 정복 서버 참여 후 메뉴 > 차원문 > 흑룡의 탑 탭을 터치하여 흑룡의 탑 창으로 이동
  • 2. 정복 서버 참여 후 메뉴 > ‘차원문’ 아이콘 클릭 > 흑룡의 탑 메뉴 탭 터치




미로와 같은 흑룡의 탑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어떠한 위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는 모험을 하시면서 새로운 공간, 새로운 몬스터 등을 처치하여 숨겨진 보상을 획득하시는 것이 흑룡의 탑의 목표입니다. 


흑룡의 탑은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층별로 해당하는 입장 전투력과 레벨을 달성할 때 오픈된답니다.

층 수입장 가능 레벨입장 전투력
등장 몬스터 레벨
1층최소 100 ~ 최대 125 레벨
124,200 이상
레벨 105 ~130
2층최소 110 ~  최대 135 레벨
134,200 이상
레벨 115 ~ 140
3층최소 120레벨 이상 ~
143,100 이상
레벨 125 ~ 150

 


정복 서버의 특별한 콘텐츠 ‘흑룡의 탑’에 입장하기 위해 필요한 입장권은 정복 지역 임무 보상과 제작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흑룡의 탑 입장권을 제작하기 위해 사북성 입장 시에는 입장권이 별도 필요하지 않고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하니, 정복 지역 반복 임무와 차원문 마방진 봉인의 방에서 획득한 재료로 [정복] 사북성의 <편린 수집가> 엄진호를 찾아가 보세요!

   

흑룡의 탑 입장권을 획득하셨다면 입장을 바로 진행해볼까요? 

흑룡의 탑에 입장하시면 층별 로비에서 시작하실 수 있으며 사망 시에도 해당 지역에서 부활하게 됩니다.

※ 생명력이 없을 경우 흑룡의 탑 입장 전에 있던 위치에서 부활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흑룡의 탑 전 지역이 PK가 가능한 경쟁이 치열한 구역이지만 해당 로비는 안전 지대로 전투가 불가합니다.

마방진과 같이 제작 상인은 없지만, 물약 상인을 통해 필요한 물약을 구매해보세요!


 

흑룡의 탑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생각지 못한 임무와 의뢰가 숨겨져 있습니다.

탑을 돌아다니며 감춰진 특정 시간, 특정 조건들을 찾아보세요! 탑의 비밀을 알아내는 즐거움과 해당 비밀을 확인하고 얻게 될 보상의 큰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답니다.


흑룡의 탑 이벤트 7종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게임 백과 > 흑룡의 탑]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흑룡의 탑 Q&A


Q1. 흑룡의 탑 제한 시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 흑룡의 탑은 매일 단 1회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흑룡의 탑은 정복 서버 이용 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므로, 이용 시간이 남아있다면 언제든지 재입장 가능합니다.


Q2. 흑룡의 탑 이용시간은 언제인가요?

- 매일 3회차 중 각 회차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에 이용 가능하며 정복 서버 이용 시간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Q3. 흑룡의 탑 초기화 시간은 언제인가요?

- 흑룡의 탑은 매일 오전 04:00에 초기화됩니다.


Q4. [정복] 사북성 입장 시에도 입장권이 필요한가요?

- 정복 서버 사북성 입장은 입장권을 필요하지 않으며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오직 흑룡의 탑 입장 당일 최초 입장 시에만 ‘희귀 흑룡의 탑 입장권’이 필요합니다.




모두가 힘을 합쳐 흑룡의 탑의 비밀을 풀어갈 것인지, 남다른 보상을 홀로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실지는 용사님들의 선택입니다.


더욱 자세한 흑룡의 탑에 관한 내용은 CM윤영님이 소개해 주셨으니,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용사티비에서 흑룡의 탑 소개 영상 확인하기]


매일 정복 서버와 흑룡의 탑에서 펼쳐질 용사님들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