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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궁사

[석궁사] 석궁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5)

1레벨 UP 스탯 상승 정보


체력 240

마력 10

물공 8

물방 5

술방 5

명중 4

회피 4

PVP 공격피해 증가 0.1 %

보스 공격피해 증가 0.5%

보스에게 받는 피해 감소 0.5%


1. 석궁사의 평타

- 원거리 캐릭터 사거리를 비교해보면 술사 > 석궁사 > 도사 순

- 평타 속도 빠른편

- 평타 한번 당 2Hit를 가지며, 총 평타 데미지 / 2 의 공식으로 적용되는 듯 함

- 투사체가 오브젝트에 적중 시 소멸되지 않고 관통하면서 뚫고 지나감


2. 석궁사의 스킬 (8성, 스킬 쿨타임 감소 1% 기준)


만천화우 (궁극기) : Tag - 무적, 스턴

- 684%

- 시전 직후 3초 동안 무적

- 이 스킬은 회피 불가능

- 마지막 타격 시 몬스터가 100%(+기절 성공확률)로 1초동안 기절

- 마지막 타격 시 캐릭터가 100%(+기절 성공확률)로 1초동안 기절


은신술 (75초) : Tag - 회복, 추가데미지

- 104%

- 은신 4초

- 은신 종료 후 2초동안 스킬 공격피해 증가 25%

- 자신의 체력의 20% 회복

- 침묵 상태에서 사용 가능

- 은신 도중 받는 모든 피해 감소 25%


독무탄 (40초) : Tag - 약화 (표식, 암흑), 디버프

- 285%

- 표식 상태 10초

- 암흑 상태 10초

- 50% 확률로 암흑 1단계 추가

- 대상이 10초간 무적 효과를 받지 못하게 함(해제불가)

- 대상이 15초간 회복 스킬로 인한 회복량 -40%

- 보스 몬스터 피해 감소 10%


추혼전 (38초) : Tag - 면역, 기절, 디버프

- 456%

- 시전도중 넉다운+기절에 면역 

- 대상은 해당 스킬을 회피 불가

- 치명타로 적중 시 50%확률로 100% 확률(+기절 성공확률)로 3초동안 기절

- 대상은 5초동안 회피 -200 감소

- 파티 시 자신+파티원의 명중 +20


섬광시 (35초) : 디버프, 약화(표식, 암흑)

- 218%

- 피격 판정 범위에 있는 적의 명중을 5초동안  -220 감소

- 피격 판정 범위에 있는 적의 치명타를 8초동안  -200 감소

- 표식 상태 10초

- 암흑 상태 10초 (최대 3중첩)

- 암흑 상태일 때 60% / 65% / 70% 확률로 3초동안 실명


빙옥 (33초) : Tag - 약화(오한), 기절, 디버프, 추가데미지

- 265%

- 오한 상태 10초

- 몬스터 100% 확률로 3초 기절 이후 7초동안 몬스터 이동속도 -100 

- 캐릭터는 오한 단계에 따라 20% / 25% / 30% 확률로 100%(+기절 성공확률)로 3초동안 기절

- 캐릭터는 오한 단계에 따라 40% / 50% / 60% 확률로 100%(+약화 성공확률)로 5초동안 이동속도 -100 감소

- 캐릭터는 20%(+약화 성공확률)로 10초동안 회피 사용불가

- 암흑 상태일 때 스킬 공격피해 증가 0% / 35% / 40%


심안 (30초) : Tag - 버프, 실명 치료 

- 30초동안 물리공격력 +80

- 10초동안 명중 +160, 치명 +80 

- 실명상태 해제


- 마력 물약 효과 증가 20% 10초동안

- 보스 공격피해  증가 10% (글로벌 개념)


파공섬 (28초) : Tag - 강타, 넉다운, 추가데미지

- 255%

- 강타로 공격 시 피해증가 80%

- 몬스터 100%(+넉다운 성공확률)로 넉다운

- 캐릭터 60%(+넉다운 성공확률)로 넉다운 (타겟이 늘어날수록 확률감소)

- 보스에게 스킬 공격피해 증가 60%

- 기절 상태일 때 모든 공격피해 증가 80%


폭열탄 (26초) : Tag  - 디버프, 지속피해, 추가데미지

- 255%

- 10초동안 물리방어 & 술법방어 -100

- 10초동안 발화효과가 발생하여 물리공격의 10% 지속피해

- 발화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받는 모든 피해 감소 -10%

- 몬스터 공격피해 증가 8%


환영시 (25초) : Tag  - 면역, 버프, 추가데미지

- 275%

- 시전도중 넉다운+기절에 면역

- 5초동안 회피 +200

- 치명타 성공 시 스킬 공격피해 증가 20%

- 몬스터에게 모든 공격피해 증가 30%


천비궁 (20초) : Tag  - 강타, 쿨타임 초기화

- 342%

- 강타로 공격 시 피해증가 80%

- 강타 성공한 타겟당 15% 확률로 천비궁의 쿨타임 초기화 ( 쿨타임 10초 )

- 몬스터 공격피해 증가 8%


질풍퇴 (20초) : Tag - 무적, 약화(표식), 기절, 디버프, 추가데미지

- 198%

- 시전 직후 1초 동안 무적

- 표식 상태 10초

- 몬스터가 100%(+기절 성공확률)로 1초동안 기절

- 캐릭터가 50%(+기절 성공확률)로 1초동안 기절

- 5초동안 받는 치명피해 감소 -20%

- 5초동안 치명 회피 -200


속사 (14초) : Tag - 강타, 추가데미지, 디버프

- 228%

- 강타로 공격 시 피해증가 80%

- 치명타 성공 시 스킬 공격피해 증가 20%

- 암흑 상태일 때 20% / 30% / 40% 확률로 저주가 발생하여 100%(+ 침묵 성공확률)로 4초동안 침묵

- 모든 스킬 사용 시 집중력 스택 획득 ( 5 / 8 / 10 )에 따라서, 치명 50 / 100 / 150 획득 비전투 상태, 실명, 넉다운, 기절 상태가 되면 초기화


3. 스킬 쿨타임 감소 1%, 7% 쿨타임 비교 (궁극기는 고정 10초라 제외)

은신술 75초 -> 70초

독무탄 40초 -> 38초

추혼전 38초 -> 36초

섬광시 35초 -> 33초

빙옥 33초 ->31초

심안 30초 -> 28초

파공섬 28초 -> 27초

폭열탄 26초 -> 25초

환영시 25초 -> 24초

천비궁 20초 -> 19초

질풍퇴 20초 -> 19초

속사 14초 -> 14초


4. 스킬 사거리

- 평타 사거리보다 초과 : 추혼전, 궁극기 모든 타격 판정

- 평타 사거리와 동일 : 독무탄, 섬광시, 빙옥, 파공섬, 폭열탄, 천비궁, 질풍퇴, 속사

- 평타 사거리보다 미만 : 환영시


5. 사냥

- 자동 사냥 시 수동 무공 : 추혼전, 은신, 질풍퇴(상황에 맞게)

- 질풍퇴는 돌진 후 착지하는 모션이 길고, 지정된 타겟 주변만 광역(범위 엄청 좁음)이라 표식을 발동시키는 객체 수가 적고 해당 타켓이 일찍 소멸해버리면 강타 스킬로 연결 시키기가 힘듬

- 석궁사의 집중력 효과(중첩 5/8/10 에 따라서 치명 +50 / +100 / +150)때문에 타 클래스보다 치명타 발생 확률이 높아 빠른 사냥 속도를 보여준다.

- 마방진처럼 몹의 객체 수가 많은 지역에서 엄청난 장점을 보여준다. 

- 보스 사냥 시에도 높은 딜과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6. pvp 스킬

- 심안 > 추혼전 (상대가 기절 상태X) > 독무탄 > 섬광시 > 빙옥 (상대가 기절 상태 X)> 폭열탄 > 질풍퇴 > 환영시 > 파공섬 > 천비궁 > 속사 > 은신술

- 심안 > 추혼전 (상대가 기절 상태O) > 독무탄 > 파공섬 > 섬광시 > 빙옥 > 폭열탄 > 질풍퇴 > 환영시 > 천비궁 > 속사 > 은신술


- 은신술은 추가데미지를 얻기위해서 미리 사용하는거보다는 본인 체력 회복과 더불어 다음 스킬 사이클을 도모하기 위한 수단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아보임.

- 상대가 먼저 들어오며 넉다운과 기절을 사용하는 타입(전사, 무사)이라면 질풍퇴와 환영시로 상쇄 시키자.

- 본인 딜이 충분하고 상대가 도망가야하는 상황이라면 심안과 추혼전을 늦게 사용하자.


7. 단점

- 보스 토벌 시 1:1에서 은신을 통한 이득을 볼 수 없다. (초기화 때문에)


8. 기타

- 레벨업 시 증가되는 스탯 수치와 장비의 차이는 없다. 

- 다만, 석궁사가 유리몸이라고 표현되는 경우는 석궁사의 스킬이 워낙 시전속도가 빨라서 모든 스킬을 일찍 사용해 버리기 때문이며, 광역 스킬로 인해서 몹한테 다굴을 맞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 굳이 지적을 하자면... 무공의 메커니즘 차이로 인해서 타 클래스보다 탱이 낮은건 사실이다.

(ex) 술사는 주술의 막, 도사는 회복술 및 방어력 상승 무공 및 지속효과에 몬스터 피해 감소)




위상전환으로 키울려니 힘드네요. 더군다나 무과금 유저라 고투력전에서는 경험이 없다보니 해당 글이

도움이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다음에 글을 작성할 상황이 온다면 위상전환에 대한 고찰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점점 게임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고 있는건 사실이네요.


불금 및 주말 잘 보내세요. 미르 용사님들




6월 23일 수요일 석궁사 업데이트가 있어서 내용 첨부합니다. 

해당글은 업데이트 이전 내용인점 참고해주세요.


석궁사 생존력 향상 및 사냥속도의 개선을 위해 일부 스킬이 상향됩니다.

  • 속사
  • 쿨타임 12초로 감소
  • 약점간파 효과가 발생하기 위해 필요한 집중력 중첩의 횟수가 감소(5/8/10 → 3/6/9)
  • 환영시
  • 쿨타임 22초로 감소
  • 5성 이상일 때 버프로 얻는 회피 효과가 상향되어 회피 +150/+300/+500 으로 변경
  • 질풍퇴
  • 몬스터의 기절 시간 2초로 증가
  • 10성 달성 시 기절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
  • 사거리 및 후퇴거리 14m, 8m로 증가
  • 만천화우
  • 몬스터의 기절 시간 2초로 증가
  • 10성 달성 시 기절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
  • 심안
  • 마력 소모량 감소(기존대비 2/3 정도)
  • 8성일 때 받는 모든 피해 감소 +10%가 지속효과로 추가
  • 은신술
  • 은신술 쿨타임 60초로 감소
  • 8성일 때 은신 도중 넉다운 저항확률 증가 +20%와 이속증가 +100 효과가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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