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크리티컬한 문제점 몇가지 (3)
- 용사_28470
- 20.11.01
- 1,475
요즘 아무리 고전 IP가 대세긴 해도
편의성까지 고전으로 돌아가면 좋아할 사람이 있을까..??
일단 젤먼저 타케팅 시스템 이거 처음 부터 다시 뜯어고쳐야됨
운영자님들 지금당장 키보드로 몰이사냥 해보세요
또는 몹이랑 유저랑 같이 있을때 유저만 타겟팅해서 때려보세요
지금이 2000년도 밀레니엄시대도 아니고
원하는 타겟팅하기가 이렇게 힘들어서 무슨 쟁을하고 사냥을하나요??
이건 그냥 할만한데 불편한 정도가 아니라
이렇게 OBT시작하면 바로 겜 ㅈ망합니다 심각해요 CBT라 별말 없는거지..
그리고 퀘스트 편의성도 너무 떨어집니다
지금 내가있는지역에서 할수있는 퀘스트가 뭔지
내가있는곳에서 젤 가까운 퀘스트가 뭔지 정리도 안되어있고
퀘스트목록을보고 받으려해도 실제맵에 있는 몹이름이랑
퀘스트 조건에 있는 몹이름이랑 상이한부분이 너무 많음
예를들어 돈귀 수호병이라는 몹을 잡으면 '돈귀무기수집' 이라는 퀘스트가 카운팅됨
그런데 이름이 비슷한 '돈귀 반란병'이라는 퀘스트도있고, '돈귀 싸움꾼처치' 퀘스트도있음
무슨 맘편히 게임하러와서 공부를 하고있어야됨
이몹이랑 관련된 퀘스트가 뭔지 한참 보면서 공부를 하고자 빠졌음
CBT라고 넘어갈수 있는 수준도 정도가있지 너무 심함
그리고 뭔 평타랑 스킬들 선후딜이 너무 길어서
무빙샷은 커녕 스킬하나 시전중일때 몹공격 회피조차 제대로 되지를않음
OBT때 캐쉬로 공속 100% 정령이나 코스튬을 팔면 얘기가 다를지 모르지만
지금 상태론 답도없어보임
메인퀘중 쓸데없는 영상도 너무많고 강제로 초입부분까지 보게만든 스킵시스템도 너무 쓸데없고
지금 장점이라고 할수있는 것들, 특히 무과금도 할만해보이는 요소들이
추후 OBT때 과금형태가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
전혀 재미를 느낄수없는 부분으로 전락할 가능성도 농후한터라
장점이라 말하기 조심스러움
게다가 지금이야 잠덜자고 먼저 치고 달리는 사람들이 랭커지만
OBT때 과금으로 치고달리는 사람들 마방진에서 학살 시작하면 무과금들이 과연 살아남을지도 미지수고
이게임은 모든지역에서 PK가 되기때문에 치고달리는 랭커들이 맘잡고 꼬장부리면
무과금은 채집도 못하는구조임
지금 현재로선 장점도 단점도 많은 게임이지만
OBT시작되고 과금이 시작되면 현재의 장점이 과연 남아있을지 미지수다
그거외엔 특별할거없는 그냥 할거 ㅈ나게 많은게임정도??
3일차 리뷰는 요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