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패치노트

1월 27일(수) 패치노트 (0)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미르4입니다.

1월 27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1. 서버간의 자유 왕래가 가능한 표국 통행권이 추가되었습니다. 

  • 40레벨 이상 캐릭터가 ‘표국 통행권’을 구매하면 서버간 왕래가 가능합니다.

(최초 1회 100만 동전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월 최대 2회까지 1,200 금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전체 지도에서 표국 통행 아이콘을 통해 서버 이전할 수 있으며, 이전을 위해서는 준비 목록에서의 조건을 모두 갖춰야 합니다.

  • 신규 오픈한 서버는 서버 오픈 후 60일이 경과되어야 이전할 수 있습니다.

(몽촌월드와 도관 01 서버는 이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표국 통행을 통해 서버를 이전하면, 일주일 이후에 서버 이전이 가능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지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2. 캐릭터의 이름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게임 내 [메뉴] - [시스템] - [계정] - [캐릭터 이름] 옆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캐릭터 명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명을 변경하면 캐릭터 선택창으로 자동이동됩니다.


3. 거래소 이용 가능 레벨이 40레벨로 상향됩니다. 


4. 신규 의상으로 공통 등 부위 의상 1종, 직업별 무기 의상 1종과 모자 의상 1종이 추가됩니다. 


5. 보스 레벨 120의 신규 보스토벌 “사령귀황”이 추가됩니다.



[1월 27일 패치노트 상세 내역]


■ 스킬

공통


 - 모든 직업에서 일부 스킬 시전에 소모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 스킬 사용 후 무적 또는 상태이상 면역으로 전환되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도사


 - [태극권] 스킬의 사정거리와 타격범위가 증가합니다.

 - [어검우] 5성 스킬 사용으로 치명타가 발생할 때 패시브 스킬이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검술] 툴팁 설명과 실제 사용 시 적용 내용이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킬 설명: 타격횟수 6회 → 타격횟수 5회

 - 버프창에서 ‘월영옥’으로 표시되었던 내용이 ‘스킬 피해 효과’로 변경됩니다.

 - 7종 스킬 [월영파], [어검우], [어검술], [대지원호], [태극권], [비연참], [항마진법]의 동작 시간이 단축됩니다.




술사


 - 3종 스킬 [화염장], [빙설풍], [뢰인장]의 동작 시간이 단축됩니다.




무사


 - [응조격] 스킬을 시전할 때 ‘무적’ 상태 및 사용효과 설명이 제거됩니다.

 - [파천일섬] 스킬을 시전할 때 ‘무적’ 상태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 [창룡출해] 스킬의 동작 시간 감소에 따라 타격횟수가 조정됩니다. (실제 피해량 감소는 없습니다.)

     스킬설명: 타격횟수 5회 → 타격횟수 3회

 - 3종 스킬  [추풍섬], [팔방풍우], [창룡출해]의 동작 시간이 단축됩니다.




전사


 - 6종 스킬 [공파참], [대지파열], [반격참], [일도양단], [사자후], [광풍참]의 동작 시간이 단축됩니다.




■ 아이템

 - 1200 금화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메뉴의 [시스템] - [계정]에서 이용가능 합니다.

 - 장비 강화 대실패가 되어도 가방의 정렬 순서가 유지됩니다.

 - 고룡의 증표 상자 아이템 이름이 변경됩니다.

      고룡의 마석증표 상자 → 고룡의 마석상자

      고룡의 보물증표 상자 → 고룡의 보물상자

 - 고룡의 보물상자/고룡의 마석상자를 개봉했을 때 결과물이 ‘봉인상자’가 아닌 무작위의 결과물이 획득되도록 변경됩니다.

 - 미궁과 비곡에서 출현하는 필드보스를 처치할 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중 영웅/전설 상자에 ‘영웅 마석’과 ‘영웅 정령보물’이 추가되며, 기존 획득할 수 있었던 아이템인 ‘전설 숲의 보물조각’이 ‘전설 대지의 보물조각’으로 변경됩니다.


■ 전투 

 - 파티 사냥 할 때 경험치 공유 범위 및 임무 카운트 공유 범위가 증가됩니다.

 - 파티 정보에서 구성원들의 현재 위치 정보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타겟 목록에서 몬스터를 제외하고 플레이어만 보여지는 토글 버튼이 추가됩니다.

 - 타겟 목록에 표시되는 타겟 대상의 범위가 증가됩니다.

 - 기본공격 후 짧게 이동하고 재공격하면 다음 연속공격 동작으로 이어지지 않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신규 의상

공통


 - 등 부위를 꾸밀 수 있는 의상인 ‘선계의 음율’이 추가됩니다.




도사


 - 무기 의상 ‘화룡익검’과 모자 의상 ‘서역풍 두건’이 추가됩니다.




술사


 - 무기 의상 ‘화룡장’과 모자 의상 ‘진귀한 청옥관’이 추가됩니다.




무사


 - 무기 의상 ‘화룡창’과 모자 의상 ‘무사의 품격’이 추가됩니다.




전사


 - 무기 의상 ‘화룡익도’와 모자 의상 ‘검은뿔 투구’가 추가됩니다.




■ 거래소

 - 거래소 이용 가능 레벨이 40레벨로 상향됩니다. 

   (40레벨 미만의 캐릭터가 판매했었던 물품은 판매등록에서 취소할 수 있으며, 판매가 완료된다면 정산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방진

 - 3층부터 6층의 [보물의 방]에서 획득 가능한 영웅 등급의 상자에서 얻을 수 있었던 '전설 숲의 보물조각' 아이템이 '전설 대지의 보물조각'으로 변경됩니다.


■ 토벌

[유적신마]

 - 보스 ‘진흥 오마칸’의 독 기술 시전 표시가 2번 노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흑치 소굴]

 - 초반 광부와의 미니대화 중 이미지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몬스터와의 전투 시 생성되어야 할 미니대화가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중간보스 ‘붉은 흑치’가 소환되는 위치가 재조정됩니다.

 - 중간보스 ‘붉은 흑치’ 처치 후 7초 뒤 보스 ‘흑치왕’이 자동 소환되도록 수정됩니다.

 - 부활하여 자동이동 할 때의 경로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통곡의 폐광]

 - 보스 ‘뭉코 보스’의 공격 타이밍이 변경됩니다.

 - 보스 ‘뭉코 보스’가 ‘분노’ 스킬을 사용할 때의 버프 알림 메시지 설명이 잘못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뭉코 보스'의 특정 스킬로 인해 사망하게 되면 처치 대상이 '투명몬스터'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토벌

[오마왕]

 - 첫 임무에 표시된 몬스터의 이름이 실제 처치 목표 몬스터와 일치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원정

[지옥암괴]

 - 지옥암괴의 파편이 너무 많이 소환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최대 50)

 - 시작 위치에서 ‘대지파열’ 스킬의 피해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지파열’ 스킬 사용 전 알림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대지파열’ 스킬을 사용할 때, 스킬 시전 표시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낙석’ 스킬 이후 ‘대지파열’ 스킬은 1회만 사용하도록 수정됩니다.

 - 전투 시작 후 시간이 흐르면 비정상적인 이펙트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

 - 비곡 점령전을 진행할 때도 문주양도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 문파 채팅에 기록되는 PVP 결과 메시지에 장소와 채널, 시간이 추가됩니다.

 - 문파창고의 입고/출고정보 기록 수가  확장됩니다. (50개 → 500개)

 - 문파 선물 툴팁에 문파발전 ‘표국경영’ 레벨에 따른 설명이 추가됩니다.

 - 문파 선물을 전체 받기 했을 때 아이템 획득 연출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문파 선물에서 전체 받기 버튼을 눌러도 수령할 수 있는 상자가 없으면 행운탭으로 전환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문파창고에서 흑철상인 버튼을 터치하면 판매설정에서 미리보기 팝업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스템

 - 게스트(Guest) 계정은 상점 내 결제가 제한됩니다. 게임 내 메뉴 - [시스템] - [설정] - [계정]에서 Google, Apple, Facebook 계정으로 연동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우편함에서 문파기부한 재화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 정령 버프를 받을 때 버프 알람 메시지의 명확한 구분을 위해 전용 폰트 색상과 식별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살생부 탭에서 표시되었던 ‘PvP랭킹’ 항목이 제거됩니다. 

 - 상인 NPC를 통해 아이템을 구매하면 구매 목록의 스크롤 위치가 초기화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게임 내 설정>게임>편의 메뉴에서 캐릭터 최대 레벨에서 노출되는 경고 메시지 끄는 기능과 활력이 최대 일 때 채집/채광 시 나오는 메시지 끄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경험치 복구창의 툴팁에 도사의 대회복술과 정령의 스킬에 의해 부활하면 경험치 복구된다는 내용의 설명으로 변경됩니다.


■ 기타 개선사항

 - 8성 이상의 ‘대회복술’, 부활술사 구묘랑의 ‘빙그르르르~’ 버프로 부활할 때 경험치 패널티를 받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8성 이상의 ‘대회복술’, 부활술사 구묘랑의 ‘빙그르르르~’ 스킬로 부활하면 잠시 무적효과가 부여되도록 개선됩니다.

 - 위험 구간에서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 강화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5강화 이상 장비는 자동으로 잠금되며, 안내 팝업창과 위험구간 강화 금지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메뉴의 [시스템] - [게임] - [편의] 탭에서 설정가능)

 - 타겟 목록을 열어둔 상태로 페이지 업/다운 키를 누르면 설정한 타겟을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PC버전)

 - 팝업 창에서 텍스트가 입력되어 있을 경우 엔터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PC버전)

 - 가방에서 사용 아이템의 개수를 설정하고 사용할 때 아이템 정보 창이 자동으로 닫히도록 개선됩니다.

 - 사르마티의 임무수행서의 도전 탭의 보상 받기 내역이 상위 노출되며, 현재 진행 상황에 맞게 자동 스크롤 되도록 개선됩니다.

 - 광석과 약초의 이펙트를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여 더 쉽게 구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하단 표의 위치에서 마방진, 비정봉, 토벌, 보스토벌 및 문파원정을 이용 및 완료하면 각 마을 거점으로 자동 복귀하도록 변경됩니다.

입장 위치

퇴장 후 위치

비천미궁 4층

비천성

우마미궁 4층

비천성

뱀골미궁 4층

뱀골

폐광미궁 4층

뱀골

천도미궁 4층

도관

적월미궁 4층

도관

비천비곡 4층

비천성

뱀골비곡 4층

뱀골

적월비곡 4층

도관

 - 토벌 ‘악인소굴’의 신속한 진행을 위해 컷신 및 일부 대화가 간소화됩니다.

 - 위업 승급에 성공할 때 출력되는 효과음이 개선됩니다.

 - 일부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던 버튼의 색이 변경됩니다.

 - 버프 효과 명칭이 간소화되며 버프 명칭 규칙이 개선됩니다.

 - 흑철상인에게 흑철을 구매할 때 확인 팝업에 천 자리 단위 쉼표(,)가 추가됩니다.

 - 특정 위치에서 파티장 중심전투와 임무 자동진행이 번갈아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원의 별호를 직급과 같게 설정할 경우 생략되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 레벨&기연 달성 이벤트 탭에서 완료된 사항은 하단에 재정렬됩니다.

 - 백그라운드의 스킬 슬롯에 지정한 스킬 사용 중에 맵을 이동하거나 화면이 전환되면 사용 중인 상태로 멈춰있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지도의 획득 가능 목록에 직업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신규 의상이나 탈것이 업데이트되면 알림이 표시되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 게임 내 오류 수정

 - 부활술사 구묘랑의 ‘빙그르르르~’ 버프로 부활한 캐릭터에게 비무 신청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 발전 ‘장경각’의 연구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며, 연구 레벨 당 적용 능력치가 향상됩니다.

 - 희귀 등급의 합성 후, 곧바로 영웅 등급의 합성을 진행할 때 합성 결과 칸에 붉은색 이펙트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사진 촬영 시 툴팁 안내 경로와 실제 파일 저장 경로가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PC버전)

 - 무사 흡성결 1성 스킬을 다른 캐릭터에게 사용할 때 “다른 직업의 스킬입니다.”라는 문구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연_사라진 마교비급 - 우면귀 여인 단서 2’ 단서 문구 중 오탈자가 노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연_절세고수’ 다섯번째 단서 진행 중 NPC 의선과의 대화 중 오탈자가 노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연_절세고수 - 뇌제 천서열’ 진행 중 NPC의 일부 대사 내용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기연_사라진 마교비급’의 보물상자 버튼에서 보상 목록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연_오마의 뿔피리 - 핏빛 오마뿔 4' 특정 구역을 경공으로 이동 시 기연 단서가 개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천미궁 4층에서 높은 레벨의 보물 도깨비가 출현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토벌 ‘오마왕’에서 특정 상황에 소환되어야 할 몬스터가 소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상점에서 구매 제한이 있는 상품이 중복 노출되거나, 설명이 비정상적으로 나오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필드에서 초공전서를 사용하면 의도와 다른 마을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저만 공격 옵션을 켜둔 상태에서 몬스터에게 공격 당해도 전투 상태로 전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천비곡 3층의 비도 3-1 북쪽 입구로 아공전서 이동 시, 채집물, 몬스터 등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도에서 서천 교역지 주민 NPC ‘신월’에 아공전서 이용이 불가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천성 주민 NPC ‘강후’와의 대화 내용 중 오탈자가 노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면숲 임무 ‘위험한 녀석들’이 퀘스트 창에서 선택해도 자동 이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련동굴에서 현상수배 된 캐릭터를 처치하여도 현상수배가 완료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 중 토벌/보스 토벌의 임무 카운트가 공유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구인 목록의 숫자와 파티 탭의 숫자가 일치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 랭킹 목록에서 자동가입 문파에 가입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랭킹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감에서 다른 직업의 아이템을 선택하고 거래소 버튼을 눌렀을 때 매물이 검색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비천비곡 2층의 일부 지형의 이미지가 깨져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도에서 단일 채널 지역임에도 변경 버튼이 작동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각 비곡4층의 점령 안내 팝업에서 비곡 점령 날짜가 오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희귀 등급의 무공서의 획득 경로에 빈 칸으로 표시되었던 항목이 수정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