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패치노트

1월 20일(수) 패치노트 (수정) (0)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미르4입니다.

1월 20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1. 오후 12시(정오) 공존의 상징, 도관 01 서버가 오픈됩니다.
  • 도관 01 서버는 평화서버로서, 미궁과 비곡 4층, 수련동굴을 제외한 모든 지역이 안전지역으로 설정됩니다.


2. 신중하고 책임있는 전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전쟁 선포 비용을 인상합니다.

  • 전쟁유지 시간은 7일 그대로 유지되지만, 전쟁 선포 비용이 ‘문파자금’에서 ‘문파금화’로 변경됩니다. (기존: 1,000 문파자금 → 변경: 1,000 문파금화)


3. 총 여섯개의 두루마리로 구성된 기연 '절세고수'가 추가됩니다.


4. 캐릭터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직업별 신규 의상과 탈것이 추가됩니다. 



[1월 20일 패치노트 상세 내역]


■ 스킬

공통

 - 백그라운드의 스킬 슬롯에 지정한 스킬이 자동사용되었을 때에도 인지할 수 있도록 연출효과가 추가됩니다.


도사

 - [어검술] 툴팁 설명과 실제 사용 시 적용 내용이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1성~4성 스킬효과: 광휘점 상태일 때 강타발생 및 피해증가 +50% → 광휘점 또는 혼돈, 오한 상태일 때, 강타발생 및 피해증가 +50%


 - [어검술] 8성/10성 스킬을 사용해 강타가 적중될 시, 혼돈 및 오한 상태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전사

 - [반격참] 8성/10성 스킬을 사용해 타 캐릭터를 넉다운 성공 시켰을 때의 체력은 회복되지만, 체력 회복 수치가 텍스트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무사

 - [어기비창] 5성 툴팁 설명 중 일부 문구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5성 스킬효과: 암흑 상태일 때, 40%/45%/50% 확률로 실명, 2초 → 암흑 상태일 때, 40%/45%/50% 확률로 실명, 2초 (암흑 중첩횟수에 연동)

 - [흡성결] 1성 스킬을 사용하여 공격으로 입힌 피해량 만큼의 체력은 회복되지만, 체력 회복 수치가 텍스트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스킬 메뉴에 약화 효과/침묵 효과/실명 효과에 대한 설명이 담긴 효과정보 툴팁이 추가됩니다.

 - 일부 스킬 툴팁 내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정령

 - 더 빠르게 정령을 교체할 수 있도록, HUD에 팀정령 변경 버튼이 추가됩니다. 


■ 신규 의상

공통

 - 등 부위를 꾸밀 수 있는 의상인 '선계의 가야금'이 추가됩니다.


도사

 - 무기 의상 '풍룡검'과 모자 의상 '서역 왕족의 베일'이 추가됩니다.


술사

 - 무기 의상 '풍룡장'과 모자 의상 '선계여신'이 추가됩니다.


무사

 - 무기 의상 '풍룡창'과 모자 의상 '비천 비밀 결사대'가 추가됩니다.


전사

 - 무기 의상 '풍룡도'와 모자 의상 '신비한 마물의 뿔 투구'가 추가됩니다.


  신규 탈것

 - 새로운 탈것 3종이 추가됩니다. 일부는 금일 업데이트 이후 특별한 업적을 달성해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방진

 - 경험의 방/훈련의 방/황금의 방/백은의 방/마석의 방의 크기가 3배 확장되며, 이에 따라 생성되는 몬스터의 수량도 3배 증가합니다.

 - 마방진에서 같은 이름의 방을 난이도에 따라 로마 숫자로 구분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비정봉

 - 비정봉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 전리품 버튼이 추가됩니다.


■ 기연

 - 총 여섯개의 두루마리로 이루어진 새로운 기연 '절세고수'가 추가됩니다.


■ 임무 및 의뢰

 - 환목림/적월산/천도봉 하층에서 진행할 수 있는 임무 4종, 의뢰 8종이 추가됩니다.


■ 보감

 - 보감을 장비의 강화수치로 필터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업

 - ‘성역의 사원’ 레벨 달성 효과로 '경험치 무료복구 횟수증가'가 추가됩니다. (최대 증가 횟수 2회)


■ 시스템

 - 합성으로 영웅 등급 이상의 아이템을 얻었을 때의 획득 연출 효과가 개선됩니다. 더불어 영웅 등급 이상을 획득하면 직접 선택해서 결과를 확인하도록 '모두 보기' 버튼이 제거됩니다.

 - 경험치 복구시 경험치 손실 내역을 목록에서 제거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른 지역의 지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역 지도 내 화살표 버튼이 추가됩니다.

 - 파티 가입 상태에서 ‘촬영모드’ 에 입장을 하면 파티 아이콘이 노출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아이템

 - 가방에서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 판매 실수 방지를 위해, 판매를 할 때 확인 팝업 창이 추가됩니다.

 - 가방 확장 칸 수가 기존 500칸에서 최대 999칸으로 늘어납니다.

 - 강화 시 보유하고 있는 거래불가 강화석을 모두 소진할 경우, 보유하고 있는 거래가능 강화석이 자동 사용되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 판매 시 10만 동전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불사백귀장의 부적(영웅)'이 추가됩니다.

 - 일부 기연 아이템의 획득경로가 추가됩니다.

 

■ 필드 및 위상

 - 미궁/비곡비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행운 발생 확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 문파

 - 책임 있고 신중한 전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전쟁 선포 비용으로 1,000 문파 금화가 소모되도록 변경됩니다.

 - 문파 채팅에 기록되는 PVP 결과 메시지에 사망/처치 시간이 추가됩니다.


■ 기타 개선사항

 - 각종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입력하면 검색이 실행되도록 개선됩니다. (PC버전)

 - PC 버전에서의 단축키(예: F1 - 캐릭터 정보)로 메뉴를 열었을 때, 다시 한 번 단축키를 누르면 열렸던 창이 닫히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 옵션 감정 중 2개 이상의 A등급의 능력치를 획득하거나, S등급을 획득했을 때 재감정하는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재감정 시 확인 팝업 창이 추가됩니다.

 - 장비를 교환할 때 지정한 아이템이 잠금되어 있을 경우 교환 버튼이 비활성화되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 가속포인트 잔여시간 문구에서 ‘이/가’ 표시가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 임무 자동 진행 상황에서 채팅창에 공유된 위치 정보로 이동 시, 임무 자동 진행 종료 팝업창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게임 내 ‘인벤토리’로 표시되었던 단어들이 ‘가방’으로 변경됩니다.


■ 게임 내 오류 수정

 - 장비나 정령 교체 후 타 유저가 볼 때 변경 내용이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28일 출석 이벤트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회피 동작 도중 스킬을 예약했을 때, 회피가 끝난 후에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디바이스에서 문파 선물 전체 획득 버튼을 연타할 경우 게임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공전서를 사용할 때 지역이동 목록에 미궁/비곡비도가 노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연_오마의 뿔피리’ 일곱번째 단서 진행 중 간헐적으로 게임이 멈추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필드에서 소환하는 보스 처치 후 상자를 획득할 때 비정상 문구가 노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