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패치노트

1월 6일(수) 패치노트 (0)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미르4입니다.

1월 6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1. 정령 보유에 따른 보유 효과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출전 여부와 상관없이 소환하여 보유한 정령에 대해 보유효과가 적용됩니다.


2. 신비로운 향로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르4의 주요 아이템 합성 도중 실패할 때마다 향로가 차오르고, 향로가 가득차게 되면 목표로 했던 영웅 혹은 전설 등급의 아이템이 향로에서 소환되게 됩니다. 

 - 대상이 되는 아이템은 영웅 등급 이상을 목표로 합성에 사용한  용의 비늘, 용의 가죽, 용의 뿔, 정령석, 무공서입니다.

 -  장비재료(용의 비늘, 용의 가죽, 용의 뿔)는 도전했던 등급으로 확정되며, 정령석과 무공서는 합성을 시도했던 등급 중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 론칭 이후 영웅, 전설 합성 시도 중 발생한 실패 횟수만큼 소급 적용하여 점검 이후 향로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3. 신규 토벌, 보스토벌 추가

 - 신규 토벌 “통곡의 폐광”과 신규 보스토벌 “오마왕”이 추가됩니다. 


4. 사르마티의 임무수행서(배틀패스) 출시

 - 한달동안 임무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보상과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사르마티의 임무수행서가 적용됩니다. 

 

[1월 6일 패치노트 상세 내역]


■ 스킬

술사 


[화염풍] 스킬의 잘못 표기 된 설명이 수정됩니다.

 - 8/9성 : 몬스터에게 스킬 공격피해 10%증가 → 몬스터에게 스킬 공격피해 20% 증가

 - 10성 : 몬스터에게 스킬 공격피해 10%증가 → 몬스터에게 스킬 공격피해 30% 증가

[주술의 막] 스킬 사용 시 “치명타 피해 감소”로 적용되던 오류가, “강타피해 감소”로 수정되었습니다.

 



도사 


[항마진법] 10성에서 자신과 파티에 적용되는 약화/침묵 저항 확률 증가가 60초로 적용되었어야 했으나, 30초로 잘못 적용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무사


[팔방풍우] 스킬의 잘못 표기 된 설명이 수정됩니다.

 - 5/6/7성 피격효과: 6초 동안 쿨타임 증가 → 10초 동안 쿨타임 증가

 - 8/9성 피격효과: 10초 동안 쿨타임 증가 → 15초 동안 쿨타임 증가

 - 10성 피격효과: 15초 동안 쿨타임 증가 → 20초 동안 쿨타임 증가

[어기비창] 5/6/7성에서 피격효과 중 상대 캐릭터가 30% 확률로 넉다운되어야 하나, 50% 확률로 넉다운되던 현상과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번신격] 10성에서 스킬 공격 피해가 “+90%/+100%/+110%”로 적용되지 않았던 현상이 정상 수정됩니다.

 



■ 아이템

 - 제작 장인을 통해서 제작하는 ‘신비로운 강화석’, ‘어둠서린 강화석’의 제작에 필요한 핵심재료인 ‘신비로운 돌’과 ‘어둠서린 돌’의 요구 수량이 대폭 하락합니다.

 - 제작 장인을 통해서 제조하는 물약류의 제작식이 변경됩니다.

 - 상태이상을 해제할 수 있는 ‘영웅 치유의 성약’이, 기존 버프 물약들과 다른 재사용 시간을 갖도록 변경됩니다.

 - 이제 고레벨의 사냥터에서 ‘영웅 재료상자’를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선계 정령촌의 암혼천마 궁기에게서 고룡의 보물증표를 통해 고룡의 마석상자와 고룡의 보물상자를 만들 수 있는 제작식이 추가됩니다.

 - 재료 아이템 ‘희귀 강철’, ‘희귀 백금’, ‘영웅 백금’의 설명이 사용처에 맞게 구체적으로 변경됩니다. 


■ 정령

 - 정령의 보유 효과가 추가되며, 이제 출전하지 않은 정령들에 대해서도 보유 효과를 받게 됩니다.


■ 거래소

 - 목록에서 강화단계가 높은 장비가 우선 노출되도록 변경됩니다.

 - 거래소에서 물품 등록확인 창에서 설명 부분이 잘 보이도록 글자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상점

 - 사르마티의 임무 수행서 아이템이 신규 추가됩니다. 임무 수행서를 구매하면, 시즌 기간 중 도전 임무에 대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품 안내 공지]


■ 임무 및 기연

 - 임무 자동 진행 중 가방이 가득차서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상태 일 때,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며 자동 임무가 종료됩니다.

 - 모든 지역의 비곡 반복 임무 보상에 ‘고룡의 보물증표’가 추가됩니다.


■ 시스템

 - 합성 시 희귀 또는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수동으로 개봉해야 결과가 나오도록 연출이 변경됩니다.

 - 우편함에서 물품이 첨부된 우편은 삭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획득 경로 중 하나로 문파상점이 추가되며, 일부 아이템의 획득 경로가 개선됩니다.

 - 캐릭터 상태 모드 변경 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진행중인 임무나 의뢰가 완료 상태로 전환될 때의 알림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 알림창에서 ‘강화할 수 있는 장비가 있습니다.’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퀵슬롯에서 자동/수동 설정할 때의 버튼 효과가 변경됩니다.

 - 캐릭터 상태 정보에서 모드 변경 툴팁이 추가됩니다.

 - [시스템] - [게임] 메뉴에서 카메라 설정값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전투 

 - 파티장 중심 전투 시 파티원간의 사냥 범위가 좁게 변경됩니다.


■ 몬스터

 - 필드 보스 처치 후 드랍되는 프리루팅 상자의 개수가 5개에서 15개로 증가합니다. 이에따라, 고룡의 정령증표 획득 개수와 고룡의 희귀장비 상자의 획득 확률이 조정됩니다.

 - 비곡 4층과 미궁 4층에 등장하는 일부 필드 보스 처치 시 생성되는 보물상자의 확률과 개수가 조정됩니다. 

 - 일부 비도 지역에서 생성되는 몬스터가 변경됩니다.


■ 토벌

 - 보스 레벨 115의 “통곡의 폐광”이 추가됩니다.


■ 보스토벌

 - 보스 레벨 105의 “오마왕”이 추가됩니다.


■ 보감

 - 기간 한정 보감 전용 아이템이 포함된 “백룡의 증표 패키지”가 추가됩니다. 해당 증표는 보감에 등록 가능하며, 보감은 2월 10일까지 유효합니다. [상품 안내 공지]

 - 보감에서 강화 버튼을 누른 뒤, 이전 페이지로 이동했을 때 선택한 아이템이 해제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문파

 - 문파전쟁 유지 시간이 24시간에서 7일로 변경됩니다. 또한, 전쟁을 선포한 문파는 언제든 진행중인 전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문파상점의 ‘어둠서린 돌’과 ‘신비로운 돌’ 아이템 구매가격이 하락합니다.

 - 문파상점의 소모품/재료 탭에 있는 물품들의 등록 및 구매가격이 하락합니다.

 - 문파 선물로 제공되는 토벌 상자/문파원정 상자/문파선물 상자/문파지원 상자의 보상이 상향됩니다.

 - 문파채팅에서 PVP 결과 메시지를 클릭하면 위치 정보가 표시되며, 자동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호법으로 지정된 캐릭터가 문파채팅 이용 시, 문파원이 아닌 직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문파원 목록에 호법 탭이 생성됩니다. 호법 탭은 1명 이상의 호법 지정 시 자동 생성되며, 지정한 캐릭터가 없을 경우 탭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문파에 가입하지 않았을 때, 현재 가입 승인 대기 중인 문파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세부 탭이 추가됩니다.

 - 문파 별호 지정 버튼 옆에 별호 초기화 버튼이 추가됩니다.

 - 문파창고의 ‘타유저 지급’ 버튼을 눌렀을 때, 동맹 문파의 문주와 문파원들의 목록이 검색창보다 우선 출력되도록 ‘우호 캐릭터’ 팝업이 추가됩니다.

 - 문파창고에서 문파재화를 지급할 때, 사용자의 정보창을 거치지 않고 바로 지급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타 문파의 문파원 정보 창에 문파원의 직급명과 별호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문파 소개 글자 제한이 150자에서 300자로 확장됩니다.


■ 개선사항

 - 입장권 초기화 시간인 04시에 접속 중인 용사님들의 콘텐츠 입장권 정보가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문파원 목록에서 일부 리스트가 멀리 떨어져 보이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문파전쟁의 시작과 종료 시 출력되는 메시지가 개선되었습니다.

 - 호법을 장로로 승급했을 때, 장로로 보여야하나 즉시 갱신이 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문파발전에서 추천 기술로 설정한 경우, 탭 진입 시 추천 항목의 위치로 자동 이동하도록 개선됩니다.

 - 전체 채팅창에 표시되는 아이템 방송 메시지가 최대 2줄까지만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은자곡, 수련동굴에서 초공전서 사용 시, 비천성이 아닌 뱀골로  귀환하는 문제가 개선됩니다.


■ 게임 내 오류 수정

 - 비곡점령전 승리 문파에게 지급되는 문파 자금이 문파원에게도 지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메인 퀘스트 진행 시 비정상 텍스트가 일정시간 유지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용의 몸을 찾아서 _ 19. 우면귀왕 추적하기’, ‘흑설연은 어디에 _ 5. 소사매 따라가기’에서 자동 이동이 불가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납치의 배후 _ 3. 노운장의 행방 찾기’에서 음성이 겹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임무에서 자동 이동 시 간헐적으로 낙사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도내 안전 지역임에도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마무덤 2층의 특정 위치에서 상자 오브젝트를 개봉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공전서를 통해 전투에서 이탈할 때 몬스터에게 사망 시, 어떤 몬스터에게 죽임을 당했는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토리모드 컷씬 진행 중 다른 유저의 캐릭터명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