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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지금 제일 시급한건 마방진, 비정봉 벨런스 조절임 (3)

팩트로 조져준다 운영진들 읽게 글 올려라


자 지금 자게에 보면 뭐 pk가 어쩌고 마방진 비정봉은 과금러들 위한 세상 어쩌고 하는데 사실 지금 그건 그 누구의 잘못도 아님. 다 마방진 비정봉 층별 벨런스가 ㅆ창 나있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


차원문 1층은 괜찮음 문제는 2층부터. 차원문(마방진, 비정봉) 2층 입장투력이 2.7만정도 되는데 문제는 2.7만이 드가면 몹한테 ㄷㄱㄹ박살나서 3초만에 대기실로 가는 경험을 할 수 있음.


내가 해보니 랩58정도에 투력 6만은 넘겨야 2층에서 그나마 좀 안정적으로 사냥가능. 그것도 2층은 방마다 몹 랩이 40,45,50랩인디 50랩은 자사돌리면 ㄷㄱㄹ다깨짐ㅋㅋ 물론 방안에 다른 사람많아서 같이 돌릴경우엔 덜함.


자 그럼 문제가 뭐냐 황금방 같은 경우엔 1층이나 2층이나 동전수급차이가 거의 안남. 근데 몹 난이도는 최소 5배상 차이남. 겸치방이야 1층에 비해 2층 겸치가 압도적기 때문에 몹이 쌔지는거 감안하고 손컨해서라도 2층갈 메리트가 있는데 황금방은 그렇지 못함.


그리고 5~6만대 투력이 2층 황금방가면 나눠먹어야하고 그마저도 깡패한말 들어오면 방 옮겨야함.

근데 1층가면 쪼랩들 학살하고 혼자 독식가능 동전수급량 2층보다 훨좋고 몰이사냥도 가능.(2층은 ㅈㄴ아파서 몰이잘못하믄 ㄷ짐ㅋ) 


일캐되서 정작 1층입장이 적절한 유저들은 황금방에서 동전수급이 어려움. 근디 또 그렇다고 1층 황금방오는 고투력입장도 어쩔수없음 걔넨 2층가면 ㄷㄱㄹ깨지고 동전 얼마 못벌거든ㅋ


그래서 지금 문제는 6개층으로 나뉘어져있는 차원문이 입장투력에 비해 단계별로 벨런스차이가 너무 심함. 특히 딴건 둘째치고 몹의 딜이 한층 차이에 따라서 ㅈㄴ게쌔짐 ㄹㅇ


그래서 현 상황이 1층엔 완전 조랩부터 중상위권 유저

2층엔 상위권 유저

3층이상은 서버내 순위권 안에드는 랭커들 


이런식으로 분포가됨 층이 6개나 나뉘어져있는거에 비해 너무 비효율적인 분포.

하지만 층별로 극심한 몹 난이도 땜에 저런 분포가 될 수 밖에 없음.


내 생각엔 2층부터 확 올라가는 몬스터 딜수준만이라도 낮추면 층 선택의 폭이 늘고 확 개선될거같음.


차원문이 애초에 필드처럼 무한자사가 되는곳도 아니고 하루에 특정 시간동안만 입장가능한 한정된 컨텐츠인디 왜캐 몹을 ㅈㄹ맞게 아프게 해놨는지 모르겠음.


결론은 차원문 단계별로 몹 딜수준을 더 알맞은 수준으로 세분화해서 6개의 층이 다양한 유저들의 스펙에 따라 골고루 이용될 수 있도록 조정이 필요.(층 수를 더 늘리면서 조정하는것도 괜찮아보임)

그래야 1층 저랩존에서 무자비한 학살도 방지할 수 있고 차원문 내에서 피케이가 이뤄지더라도 일방적인 학살이 아닌 좀 더 비슷한 무리들 끼리의 정정당당한 pvp가 이뤄 질 수 있음.


운영진들 이번달안으로 계획안 공지하고 담달안으로 패치적용해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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