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패치노트

12월 23일(수) 패치노트 (0)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미르4입니다.

12월 23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미르4 연대기 제3장 신세계


강력한 질서를 원하는 흑룡용사와 자유를 수호하는 10만 백룡용사의 갈등이 깊어집니다. 이 와중에 발견된 새로운 기회의 땅 몽촌은 흑룡과 백룡간의 선점 경쟁의 각축장이 됩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1.  오후 12시(정오) 몽촌월드가 오픈합니다.


2.  2021년 신축년을 맞아  ‘신축년 백우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3. 희귀, 영웅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동일 티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장비 교환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교환 시, 강화 수치와 옵션 감정 능력치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4. 장비의 강화 단계를 약화시키는 어둠서린 강화석이 추가됩니다.

 -  약화 성공률은 100%이며, 1회 당 강화 수치가 1단계씩 하락합니다.


5. 점령전의 진행 방식이 변경됩니다.

- 전쟁 시간은 한 시간으로 고정되며, 점령전이 끝나는 그 순간 점령석에 이름이 각인되어 있는 문파가 비곡주 문파로 결정됩니다.


6. PK 점수 랭킹 서비스와 버프 보너스가 중단됩니다.


7. 동전의 수급 불균형을 해결하고자 동전 공급량이 증가됩니다.


[12월 23일 패치 노트]


■ 이벤트

 - 신축년 백우 이벤트 : 몬스터를 사냥하여 ‘백우 조각상’을 모아서 각 마을에 있는 NPC를 방문하면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내용 자세히 보기)

 - 백룡의 희귀장비 상자 추가와 함께 진행된, 고룡의 증표와 무공증표의 획득량 상향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아이템

 - 동일한 효과의 버프 물약은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희귀 진격의 성약과 영웅 진격의 성약을 동시에 복용할 수 없습니다.

 - 게임 내의 보상으로 고룡의 정령증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고룡의 희귀정령 상자를 제작하여 희귀 등급의 정령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컨텐츠 보상으로 전투 버프 보합이 추가됩니다. 전투 버프 보합을 통해  제작 장인을 통해서만 만들 수 있었던 특수한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아이템도 동급의 다른 타입의 장비로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희귀 등급 이상만 가능하며, 교환 시 강화 수치와 옵션 감정한 능력치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 밸런스

 - 시공상점과 문파상점에서 판매하는 영웅 정령보물 상자 가격이 인하됩니다.

 - 문파상점에서 희귀 강철을 구매하는 가격이 인하됩니다.

-  오래된 동전 상자와 오래된 은화 상자에서는 개봉 시 각각 동전과 은화가 나오도록 변경됩니다.

 - 제작 장인을 통해서 제조하는 물약류의 제작식이 변경됩니다.

 - 문파 원정에 성공하면 문파원 모두가 획득하는 보상에 고룡의 정령증표가 추가됩니다.

 - 필드 보스 처치 시 획득하는 보상이 일부 변경됩니다.

 - 사냥터에서 일반적인 드랍으로 획득할 수 있는 동전량이 상향됩니다.

 - 봉인상자를 해제할 때 소모되는 동전 필요 수량이 10%로 낮아집니다.

 - 승급 재료 제작 시 대성공 확률이 상향됩니다.


■ 강화

 - 강화 수치를 1단계 낮출 수 있는 어둠서린 강화석이 추가됩니다.

 - 제작장인을 통해서, 어둠서린 돌을 재료로 하여 어둠서린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PK 랭킹 및 랭킹 보상 버프가 폐지됩니다.

 - 친구 시스템에서 캐릭터의 이름을 검색할 때 전체 매칭이 아닌 부분 매칭으로 검색이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NPC 상점에서 물약 등의 아이템을 구입할 때 가방 속에 이미 가지고 있는 동종의 아이템의 수량이 함께 표시됩니다.

 - 타겟 리스트 옵션에서 더 세부적인 필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 은자곡에 위치한 수련동굴은 개인 및 파티 단위의 자유로운 대련을 할 수 있도록 성향치 감소 및 사망 페널티를 적용받지 않게 변경됩니다. 


■ 전투 

 - 자동전투 도중 타 캐릭터의 공격을 받았을 때 타겟이 락온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타겟이 변경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PC 버전에서 마우스로 스킬 버튼을 눌렀을 때 입력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내 캐릭터 또는 타 캐릭터에 기절, 침묵, 실명, 스킬 지연 및 사망 유예 상태가 발생하였을 때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적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 도사의 회복술, 대회복술, 태극권의 일부 효과들에 나타난 오류들이 수정되어 자신과 파티원에 주는 회복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 비곡 점령전

 - 점령석을 차지한 후 10분간 빼앗기지 않으면 즉시 승리하는 규칙이 변경되어, 점령전이 종료되는 시점에 점령석을 점유하고 있는 문파가 비곡의 주인이 됩니다.

 - 규칙 변경으로 인하여 공격 측의 불리함이 사라진 만큼, 이전 업데이트에서 감소한 점령석의 체력은 다시 원래 수치인 15만으로 증가됩니다. 


■ 몬스터

 - 거대 황금 도깨비 몬스터들이 기절 스킬을 사용하지 않게 변경됩니다.


■ 토벌 : 마인광산

 - 보스가 소환하는 부하 몬스터들의 시야 거리가 증가하고, 보스의 리셋 한계 거리가 감소합니다.


■ 토벌 : 탐욕의 전당

 - 보스가 소환하는 부하 몬스터들의 시야 거리가 증가합니다.


■ 마방진

 - 마방진 황금의 방에서 오래된 은화를 획득할 확률이 소폭 상향됩니다.

 - 마방진 마석의 방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했을 때 획득하는 경험치가 상향됩니다.


■ 비정봉

 - 선공형 몬스터 지역을 표시하기 위해 세워 두었던 방책 모양의 오브젝트가 제거됩니다.

 - 비정봉 지역의 비선공형 일반 몬스터의 수량이 감소됩니다.


■ 비곡

 - 비천비곡과 뱀골비곡의 필드 보스가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이 너무 많은 수의 유저를 동시에 공격하거나 같은 지역에 중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문파

 - 비천 또는 적월비곡을 점령한 문파에게는 “신비로운 돌(거래가능)”이라는 특별한 아이템을 문파상점에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이는 문파흑철로 등록할 수 있으며, 신비로운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는 주 재료입니다.

 - 뱀골비곡을 점령한 문파에게는 “어둠서린 돌(거래가능)”이라는 특별한 아이템을 문파상점에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이는 문파흑철로 등록할 수 있으며, 어둠서린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는 주 재료입니다.

 - 문파상점에 문파흑철로 등록할 수 있는 상품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금화를 기부하면 보상으로 획득하는 문파주화의 양이 크게 증가합니다. 

 - 문파 전쟁을 선포할 때 필요한 문파자금의 양이 줄어들었습니다. 

 - 문파기술인 천안통, 회풍무류, 탄지신공, 비조투림의 능력치가 상향됩니다.

 - 장로나 호법 이상의 직책을 가진 문파원은 별호가 있을 경우 문파 채팅창에서 별호와 직책명이 나란히 표기됩니다.

 - 문파원의 별호를 리셋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문파원이 가입, 탈퇴 및 PVP를 했을 때 문파 채팅으로 해당내역을 알 수 있게 됩니다.

 - 문파 소개글을 문주뿐만 아니라 인사 권한을 가진 문파원도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 문파 원정

 - 적월마에서 소환되는 진액 괴물의 시야 거리가 증가하고, 소환되는 몬스터의 구성이 변경됩니다.


■ 상점

 - 새로운 19종의 상품이 추가됩니다.

 - 사용자의 목적에 맞는 상품을 구매하기 쉽도록 기존 패키지의 구성품이 일부 변경됩니다.

   [신규 상품 추가 및 기존 패키지 변경 안내]


■ 의상

- 등 부위를 꾸밀 수 있는 새로운 장식인 ‘크리스마스 축제 장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타 개선사항

 - 절전모드에서 캐릭터가 이동 중이거나 자동 임무 진행이 종료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교환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하면 전체 채팅 메시지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 시스템 메뉴의 설정에서 해당 기능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우편함의 우편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기간이 단축됩니다.

 - 우편함의 유저 검색 기능이 대상 유저의 현재 위치 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약초를 채집할 때 터치해야 하는 버튼이 상자를 열 때와는 다른 별도의 디자인으로 표시됩니다.

 - 기연 퀘스트 도중에 수집해야 하는 오브젝트가 재생성되는 간격이 줄어들어서, 대기해야 하는 시간이 감소됩니다.

 - 오마유적 2층에 있는, 경공으로 다시 빠져나올 가능성이 없는 특정 지역에 떨어졌을 때 낙사로 처리됩니다.

 - 촉룡신의 독웅덩이 스킬이 불필요한 프레임 저하와 소음을 유발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채팅 채널 리스트의 길이가 길 때 스크롤의 조작성이 향상되고, 다른 채팅 채널을 오갈 때 스크롤 위치가 초기화되던 불편함이 개선되었습니다.

 - 가방에서 아이템 사용 시 스크롤 위치가 초기화되던 불편함이 개선되었습니다.

 - 비정봉에서도 채팅창으로 위치공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경험치 획득 표시 방식이 지난 업데이트 이전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게임 내 오류 수정

 - 일부 의뢰의 단서 및 대화에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장소 또는 대상 몬스터가 잘못 기재된 오류가 수정됩니다.

 - 비정봉의 특정 보스 몬스터의 스킬에 피격되었을 때 캐릭터가 일정 시간 움직이지 못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미궁 1층~3층의 일부 지형이 미니맵과 오차가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문파 원정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문파 창고의 흑철상인 버튼에 늘 알림 마크가 붙어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문파원 리스트에 불필요한 공백이 생기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iOS 기기에서 스토리 모드 전투 중 회피의 사용에 제약이 생기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