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GM서신

4대 분기 플레이 - 채광편 (10)


세상이 기다렸던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GM담영입니다.


언제나 용사님들께 미르4에 대한 정보를 더 상세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독점공개 시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지난 채집편에서 말씀드렸던 내용처럼, 이번 독점공개 시간에는 4대 분기 플레이 - 채광편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오늘은 미르4의 4대 분기 플레이 중 하나인 채광(採鑛)의 종류와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특징 및 사용처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 미르4에는 채집/채광/운기조식 성공 시 활력 에너지가 충전되며, 사냥 시 충전된 시간만큼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활력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본 내용은 분기 플레이 시리즈 마무리 후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본 영상을 포함한 모든 미르4 영상은 더 나은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개선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기에,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되는 게임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과 다를 수 있습니다.


채광(採鑛) 종류와 특징


채집편에서 설명해드린 바와 같이 채광이라는 행위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많지만, 크게 분류해보자면 “광물 획득”과 “흑철 획득”의 두 가지 형태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광물 획득”의 경우, 미르4 대륙을 모험하다 보면 곳곳에 자리 잡은 “채석장”에서 채광할 수 있으며, 주로 장비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인 강철이나 백금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흑철”은 아이템 제작과 장비 강화 등 오히려 사용되지 않는 부분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중요한 자원이자 재화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귀한 대접을 받는 만큼, 일반 광물 획득과 달리 흑철은 마방진을 제외하면 “비곡”이라는 특정 지역에서만 채광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둬야겠죠?


이후 흑철 채광권을 두고 문파 간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비곡을 점령하고, 흑철을 채광하는 용사님들께 채광 세금을 징수할 권리를 얻을 수 있는 비곡점령전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용사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 독점공개 시간에는 4대 분기 플레이의 마지막인 운기조식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