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GM서신

용사님께 비곡 점령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17)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용사님들 안녕하세요. GM양진방입니다.


저 양진방이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미르4의 최대 이벤트인 "비곡 점령전"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미르4의 여섯 번째 게임 특징 영상으로 안내드렸던 "비곡 점령전" 기억하시는지요.


매주 수요일 22시부터 단 1시간 동안 비곡주를 가리기 위한 치열한 전쟁인 비곡 점령전이 진행됩니다.


비곡 점령전은 문파 기술 중에서 문파 발전의 "세무국" 1레벨을 달성해야만, 점령전 공격 자격을 획득하게 됩니다.


공격 자격을 가진 문파 중 비곡 점령전에서 승리한 문파는 다음 비곡 점령전이 진행되기 전까지 일주일 동안 비곡주로서 비곡에서 채광되는 흑철에 대한 세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비곡에서 채굴되는 일일 총 흑철 채굴량의 15%가 '문파 흑철 세금'이 되며, 매일 오전 04시를 기준으로 해당 비곡을 점령한 문파의 창고로 문파 흑철 세금이 지급됩니다. 만약, 점령 문파가 없을 경우, 세금은 이월되지 않으며 즉시 소멸합니다.


비곡주 문파가 더 많은 흑철 세금을 획득하기 위해서 갖춰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


먼저, 문파 흑철 보유 한도를 늘려야 합니다. 문파 흑철 보유 한도를 늘리기 위해서는 문파 기술 중 문파 발전의 "저장소" 레벨을 상향시켜야 합니다. 저장소 1레벨 달성 시 최대 500만, 2레벨 달성 시 최대 750만, 3레벨 달성 시 최대 1,000만의 문파 흑철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비곡주가 되었는데 저장소 레벨이 낮아 세금을 온전히 회수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있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저장소 레벨뿐 아니라 각 지역의 "흑철 상인"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곡주 문파는 비곡을 점령하고 있는 일주일 동안 매일 01시부터 22시까지 흑철 상인을 통해 문파 창고에 쌓인 흑철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흑철 판매 시간을 놓치게 된다면, 문파 흑철 보유 한도를 초과하여 다음날의 세금을 회수할 수 없게 되는 불상사를 맞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비곡주 문파가 흑철 상인에게 판매한 흑철은 일반 용사님들께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그 판매 금액은 비곡주 문파가 흑철 상인을 통해 설정한 가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비곡주 문파는 흑철 상인을 통하여 "10,000 흑철당 얼마의 금액(금화)에 판매할지 설정이 가능"하며, 일반 용사님들께서는 흑철 상인을 통해 비곡주 문파가 정해놓은 금액에 맞게 흑철을 구매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판매된 수익금은 문파 금고에 문파 금화로 쌓이게 됩니다.


용사님의 문파는 비곡을 통제하여 공급량을 통제하시겠습니까. 혹은 비곡을 개방하여 흑철 세금 수입을 극대화하시겠습니까.


오직 용사님이 속하신 문파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오늘 밤 미르4 최고의 문파를 가리기 위한 비곡 점령전에 용사님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