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GM서신

미르4, "마방진"이 알고 싶다 (18)


세상이 기다렸던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GM담영입니다.


무려, 갤럭시Z 폴드2 등 푸짐하고 다양한 선물이 준비된 비밀의 "마방진" 빙고 이벤트!

모두 즐겁게 참여하고 계신가요?

[미르4: 비밀의 마방진 빙고 이벤트 바로가기]


마방진의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셨나요? 사실 마방진 빙고 이벤트는 미르4의 콘텐츠인 "마방진"에서 그 이름을 가져온 것이랍니다.


오늘은 미르4만의 특별한 콘텐츠이자 게임 특징 중 하나인 "마방진"에 관하여 용사님들께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방진(魔方陣)은 무엇인가요?


마방진의 기원은 중국 하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제방 공사 중 강 한복판에서 등에 특이한 무늬가 새겨진 거북이를 만난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이 특이한 거북이의 무늬를 수로 나타내보니, 1에서 9까지의 숫자가 배열되어 있었는데 어떤 방향으로 수를 합해도 그 합이 15가 되는 구조를 지녔었다고 하죠.


이처럼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배열된 칸들이 존재하며, 이들의 합이 전부 같아지게 만드는 일종의 수학 놀이를 우리는 "마방진"이라고 부릅니다.



마방진 이벤트에서는 숫자의 합이 아닌 카드를 오픈하여 각 줄을 완성하면 보물 상자를 획득하는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그럼, 미르4의 콘텐츠인 마방진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고대의 현인이 암흑의 기운을 가두기 위해 창조했다고 하는 공간. 한번 안에 들어가면 영원히 순환하는 시공의 장벽에 갇혀 탈출할 수 없다. 흑룡의 출현으로 인해 나타난 기이하고 위험한 존재들이 이곳에 갇혀있다." - 미르4 마방진 소개 중

미르4의 마방진은 특이한 개념(槪念)을 지닌 각각의 '방(方)들의 집합이며, 4대 분기 플레이인 사냥/채집/채광/운기조식을 정해진 시간 내 집중적으로 즐겨볼 기회를 제공하기에, 이를 전략적으로 이용한다면 용사님들의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될 핵심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이를테면, 스티커로 먼저 용사님들을 찾아뵌 보물 도깨비가 가득한 '황금의 방', 많은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정예 몬스터가 가득한 '경험의 방'이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보상이 담긴 보물 상자가 2개 존재하지만, 다수의 몬스터가 주변에 등장하기에 한 명은 몬스터를, 한 명은 상자를 개봉하는 등 역할을 나누어 서로에게 도움을 줘야만 비로소 보상을 얻어 볼 수 있는 '협력의 방' 등 각각의 개성 넘치는 콘셉트를 지닌 '방(方)'이 무려 23개나 존재하기 때문이죠.


이처럼 미르4에는 마방진 외에도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 차 있기에 하루빨리 용사님들을 찾아뵙기만을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용사님들께서 알고 싶은 미르4의 모습은 무엇인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 GM서신은 용사님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셨던 이야기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