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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8월 11일(수) 패치노트 (0)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미르4입니다.

8월 11일(수) 업데이트 점검 시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1. 신규 장비 2종(보조무기, 귀걸이)이 추가됩니다.

  • 각 직업별 보조무기가 추가됩니다.
  • 보조무기는 신규 제작 재료'용의 발톱'이 키 재료로 사용되며 제작 탭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 공용 장신구 귀걸이가 추가됩니다.
  • 장신구 귀걸이는 신규 제작 재료 '용의 눈'이 키 재료로 사용되며 제작 탭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2. 신규 아이템을 사용하여 소환할 수 있는 보스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신규 아이템 '사령패'로 신규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신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신규 장비 제작의 키 재료인 '용의 발톱', '용의 눈'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3. 매주 목요일 23시 일부 서버에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이 등장합니다. 

  •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은 매주 목요일 19시에 봉인된 상태로 최초 소환되며, 23시가 되면 봉인이 풀리면서 전투가 활성화 됩니다.(몽촌비곡 4층에서 '자하의 나락'으로 이동하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이 소환되는 '자하의 나락'으로 아공전서/초공전서를 이용한 즉시 이동은 불가하며, 최대 450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이 불가능할 시 대기열에 등록됩니다.



4. 보스토벌 '귀화망량'의 밸런스가 조절됩니다. 

  • 파멸의 유물
  • 보스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간격이 1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 보스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중첩당 공격력 증가율이 50% 에서 10%로 조정됩니다.

  • 보스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최대 중첩수가 10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보스의 체력이 매 20% 감소시 마다 스폰되던 부분을 보스 체력 90%부터 매 5% 감소시 마다로 조정됩니다.(총 18회 스폰)

  • 플레이어가 사망 시 마다 스폰되던 부분이 스폰조건에서 삭제됩니다.

  • 파멸의 유물 레벨 및 등급, HP의 양이 하향조정 됩니다.

  • 생존효과의 30미터 범위 내 아군 몬스터의 공격력이 200%증가 에서 100%증가로 조정됩니다.


  • 졸개
  • 망량암살귀, 망량귀전사, 망량귀투사의 사망 시 주변 아군 몬스터에게 걸어주는 버프(귀신의 피) 수치가 100중첩에서 50중첩으로 조정됩니다.


5. 신규서버 '용비03' 이 오픈됩니다. 

  • 신규서버 '용비03' 이 업데이트 점검 완료와 동시에 오픈됩니다.

 


[8월 11일 패치노트 상세 내역]


■ 장비

  • 신규 장비 2종(보조무기, 귀걸이)이 추가 됩니다.

  • 제작의 키 재료 '용의 발톱'(보조무기), '용의 눈'(귀걸이)를 사용하여 제작 탭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 전사 : 단검

    • 술사 : 부채(선)

    • 도사 : 불진

    • 무사 : 수극(단극)

    • 석궁사 : 전통(화살통)

  • 신규 장비 추가에 따라 기존 제작 메뉴가 일부 변경됩니다.

    • 장비 슬롯이 기존 8개에서 10개로 변경됩니다.

    • 자동장착 팝업 내 장비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합성 메뉴 탭이 병합됩니다.

    • 봉인해제 메뉴가 별도로 분리됩니다.


■ 몬스터

  • 지정된 장소에서 지정된 아이템을 사용하여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아이템 '사령패'로 신규 보스 몬스터 소환이 가능합니다.

    • 사령패는 사령의 파편과 정혼석을 제작재료로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사령의 파편은 몬스터 드랍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정혼석은 봉인 정령보물상자와 사령패로 소환된 보스 몬스터 처치시 획득 가능한 상자, 봉인 강화석 상자, 봉인된 보물상자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신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시 신규 장비 2종의 키 재료인 '용의 발톱', '용의 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소환지의 소환 아이콘이 손 모양에서 몬스터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 전투

  • 매주 목요일 23시 일부 서버에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이 등장합니다.

    •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은 매주 목요일 19시에 봉인된 상태로 최초 소환되며, 23시가 되면 봉인이 풀리면서 전투가 활성화됩니다.(몽촌비곡 4층에서 '자하의 나락'으로 이동하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자하마신 투르칸’은 모든 서버에 등장하는 것이 아닌 일부 서버에서 무작위로 등장하며, 등장한 서버에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자하마신 투르칸’의 등장 여부는 서버이동 > 원정대 > 방문서버 선택 시 서버목록에 표시됩니다.)

    •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이 소환되는 ‘자하의 나락’으로 아공전서/초공전서를 이용한 즉시 이동은 불가하며, 최대 450명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자하의 나락’에서는 여느 비곡과 같이 PK가 가능하지만, PK로 인한 성향 점수 감소는 없습니다. (경험치 유실은 발생합니다.)

    • PK가 아닌 다른 경로로 캐릭터가 사망하면 경험치 및 아이템 유실, 사망 대기 시간 증가 등 사망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자하마신 투르칸’을 처치하면 주위에 다량의 희귀~전설 등급 상자가 드랍됩니다.

  • 캐릭터 신규 스텟이 추가됩니다.

    • 기본공격 피해 증가, 받는 기본공격 피해 감소

  • 시전자로부터 먼 방향으로 이동 중인 표적에게 염사장 스킬을 시전했을 때 적중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보감

  • 신규 명성보감 78종이 추가됩니다.

    • 희귀 등급 이상의 사령패를 통해 보스 몬스터를 소환하면 소환 보상으로 신규 명성보감에 등록할 수 있는 사령무구 아이템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문파

  • 신규 문파원정 '청염마제'가 추가됩니다.


  • 신규 문파도전 6단계에 '아수라천'이 추가됩니다.



  • 신규 문파도전 6단계에 '귀화망량'이 추가됩니다.



  • 문파 선물레벨이 확장 됩니다.

    • 현재 60레벨까지 있는 선물레벨이 80레벨까지 확장됩니다.

    • 문파 선물 레벨 80달성 시, 신규 영웅 축복상자 II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개선 및 오류 수정

  • 비곡에서 비정상적인 위치에 몬스터가 스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궁에서 채집 불가능한 위치에 보물상자가 위치한 것이 수정됩니다.

  • 미궁에서 보물상자가 겹쳐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비곡 4층에서 캐릭터 변경 후 캐릭터 선택창에서 첫 튜토리얼을 진행중인 캐릭터로 접속 시 점령석 UI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질 UI창의 강화 버튼이 "강화 불가 상태"에서도 활성 상태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타 합성에 출력되어야 하는 빨간 알림 아이콘이 합성 탭에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퀵슬롯에 물약이 등록된 상태로 재접속 시 개수가 0으로 보이며 자동 설정이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장 중심전투 시, 파티장에게 자동 경공 이동 후 자동 전투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강화에서 보감 무구의 Max 선택이 최대치를 넘어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석 페이지 진입 시 간헐적으로 접속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상세정보 좌측 합성 버튼 선택 시 합성 페이지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8테마 메인퀘스트 피의 전조 5. 정파인 돕기 진행 중 일부분을 전투 없이 건너뛸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8테마 메인퀘스트 피의 전조 3. 사부님께 알리기 진행 중 UI가 사라져 더이상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원 정보 창에서 권한이 비어있는 만큼 각 권한의 아이콘의 크기가 늘어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토벌 '귀화망량'의 디버프 설명이 좀 더 구체적으로 노출되로록 개선됩니다.

  • 문파도전 잠금해제 가능 레벨이 변경됩니다.

  • 몽촌비곡 4층 평정 임무 수행 시 원거리 직업의 경우 안전지대에서 전투가 시작되어 몬스터 처치가 불가능한 상태를 보완하기 위해 전투범위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쿨타임 감소 능력치가 과도하게 높을 경우 능력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어, 99%의 상한점이 설정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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