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유게시판

[CBT 의견] 미르4 CBT 의견 전달의 건 (5)

[CBT 의견] 미르4 CBT 의견 전달의 건 


CBT 기간 동안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 기재하여 전달 드립니다! 

 

1. 인물들간의 대화내용이 다 안들림

 - 처음에는 대사가 음성으로 들리나 뒤에 있는 대사는 음성 지원 안됨 

 

2. 호룡이 대화는 자동넘김이 안됨

 - 정령이 게임 설명하거나 대사를 치는 장면에서는 강제 스킵 및 빠른 넘김이 안됨

 - 게임 흐름을 빨리 진행하고 싶어하는 유저들도 많기에 모든 대화 진행시 강제 스킵 및 빠른 넘김 기능 지원 필요!! 

 

3. pc버전 마우스 커서 너무 느린점

 - 그래픽이 너무 고사양으로 제작되다 보니 요구하는 최소사양 및 기본사양의 PC로는 작동시 게임이 너무 느려짐

 - 4~5년전 PC 로 돌려본 결과 환경설정 낮음으로 해도 게임 진행시 렉으로 인해 플레이 진행이 너무 힘듬

 - 저사양에서도 원활히 작동할 수 있는 시스템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봄 

 

4. 정령 사이즈 키우기

 - 난닝구 형부터 많은 유저들이 지적했듯 정령 사이즈가 너무 작음;;; 크기를 보다 더 키울 필요가 있다고 봄 

 - 물론 정령 사이즈로 인해 캐릭 존재감이 줄면 안되기에 정령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할 듯 

 - 또한, 미르2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도사의 신수 및 술사의 꼬붕이들처럼 사이즈가 커져야 정령 필요성이 커짐! 

 - 그리고 정령 전시용 처럼 따라다니지만 말고 필요시 도사의 신수처럼 기본적으로 옆에서 싸움 도와주면 어떨지?  


5. 카메라 시점 자유이동은 좋은편

 - 근접, 원거리 설정해도 마우스를 이용해 카메라 이동시점이 매우 자유롭고 자연스러운 점은 훌륭함! 


6. 그래픽, 타격감 우수

 - 게임 인 그래픽은 정말 훌륭한 듯! 단, 시나리오 진행시는 조금 어색한 그래픽의 느낌을 지울 수 없었음

 - 차라리 진짜 제대로 시나리오용 영상을 만들어서 게임 인에서 보여주는 것이 좋을 듯~!

 - 타격감은 나쁘지 않았음~! NOX 헤드폰 기준 진동 효과 나오니 타격감 좋게 느껴진! (공속도 괜찮은  편) 

 - 특히 말타는 장면 너무 멋짐~!!!! 낮은 경공으로 살짝 뛸때 뒤에서 말이 달려오며 착 하고 타는 거 완전 굿~! 


7. 서버 안정성 불안함 존재함 

 - 게임 진행하면서 하루에 3~5번 정도는 갑자기 서버와의 연결이 끊기는 현상 발생함 

 - CBT 기간이라 서버가 불안정함을 반영해야 겠으나 정식 오픈시에는 게임 진행시 흐름이 끊기면 안됨!! 

 

8. 속도감 있는 대화내용 전개 필요

 - 게임 빠르게 진행 원하는 사람 생각보다 많음!!! 대화내용 스킵은 확실하게 빠르게 넘어갈 수 있도록! 

 

9. 스킬 자동으로 설정하는거 너무 어려움!!!!!!! 

 - 스킬 수동에서 자동으로 설정하는거 저사양 PC에서 해보셨나요? 안되요 안되!!!!! ㅠㅠ!! 

 - 터치 및 클릭하고 이동해도 수동에서 자동으로 설정 절대 안됨...

 - 물론 PC방 가서 고사양에서 하니 자동으로 설정하는게 그나마 낫긴 했으나 여전히 자동 설정하는거 어려웠음!! 

 - 자동전투 설정하면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들 자동설정되고 자동전투 풀면 수동으로 스킬 전환되었으면 함! 

 - 9번은 정말 정식 오픈 전에는 꼭 개선되길 바람 ㅠㅠ!!!!  


10. 퀘스트 가이드 필요함 

 - 전추풍 퀘스트 깨는게 도대체가 왜 진행이 안되나 하며 고생했던..

 - 전추풍이 쿨타임이 길어서 조금있다 나타나면 잡으면 됩니다를 몰랐던..

 - 왜 전추풍 퀘스트 진행해도 진행이 안되는지는 게임 안에서 알 수 있었으면 함 ㅠㅠ

 - 레벨이 부족해서 싸우다 져서 퀘스트 못깨는건 인정해도 어떻게 진행하는지 몰라서 개고생하는건 못참음 ㅡㅡ  


11. PC로 게임 작동시 다른 작업 가능한거 좋음! 

 - PC로 단순한 채광, 채집, 운기조식 등 자동으로 진행하면서 다른 인터넷 작업할 수 있는거 좋음! ㅎ ㅎ 


12. 캐릭터 밸런스 문제

 - CBT 기간에 도사 직업이 생각보다 좋은 평을 받던데 캐릭터들간의 장단점 확실하게 밸런스 맞추어지길~! 

 - 상세한 밸런스 요구 부분은 다른 유저분들 좋은 의견 참고 바람~! 참고로 전 전사! 


13. F4 누르면 나타나는 시스템 오류 

 - 게임 하면서 누가 F4 누르면 무슨 좋은 효과 있다 하는데 듣지 말길 ㅡㅡ!!!!

 - F4 누르면 전체화면 볼수 있게 화면 전환되지만 다시 재접하기까지 원래 화면구성 돌려놓을수가 없음!

 - 대체..F4 기능 뭐죠 ㅡㅡ? F4 잘못 눌렀을 경우 다시 원래 화면으로 갈 수 있어야 함!!! 


14. 게임 플레이 고사양 부분 

 - PC방 정도의  사양 아니면  환경설정 하로 해도 게임 느려지는 렉 문제 무조건 발생하는 듯..

 - 그래픽을 너무 최고급으로 적용해서 그런지 기본사양 및 저사양은 게임 즐기기에 너무 어려움 있음!!!!!!

 - 집에서도 편안히 즐기고 싶은데...


15. 미르4 만의 OST 배경음악 만들어지길 

 - 게임 인에서 미르4만의 OST를 들을 수 있으면 좋지 않을 까 생각해 봄! 

 - 참고로 전 웅장함을 느끼며 게임 하고 싶어서 태왕사신기 OST 들으면서 게임함 ㅡ.ㅡ;; 


이상! 그래도..미르4 생각보다 열심히 잘 만들었고 특히 짧게 긴급점검 잘 대응해 가는 모습은 보기 좋은듯~! 

(물론 너무 잦은 긴급점검은 싫었으나! 다른 게임처럼 몇시간 동안 점검하지 않고 짧고 빠르게 대응한 건 굿!) 


완성도 있는 게임 만들 수 있도록 미르4 화이팅~!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