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피유저 패턴! 막피를 쉽게 선택하고 행할 수 있는 이유는 시스템 문제! (6)
- 나도도사사북 01
- 21.03.01
- 1,980
막피유저 패턴
최대 성향 수치가 -2만이다! 그럼 20명을 죽이나 1만명을 죽이나 패널티는 동일하다.
그럼 막피를 하다가 -2만이 된 케릭은 더이상 무서울게 없다.
-2만이 되기전보다 더욱더 막피를 자유롭게 하고 다닌다.
그러고 안전지역 도화곡 허수아비에게 간다.
자동전투를 키고 잠을 자던지 볼일을 보고오면 성향은 다풀려서 0이되어 있다.
그럼 하루숙제인 마방진 비정봉 보스토벌 일반토벌을 한다.
또 다시 막피를 시작한다...반복이다...
결론-지금 현재 있는 패널티 시스템은 막피에게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무용지물인 상태다.
패턴을 보면 문제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수치가 -2만이 최대라 금방 풀수 있다는 문제.
해결방안-수치최대치를 -9999만까지 늘리고 패널티단계를 강화한다.
두번째! 안전지역 저렙 임무용 허수아비를 칠때마다 성향치가 깍인다는 문제.
해걸방안- 몬스터 경험치 패널티와 동일하게 자신의 렙보다 20렙이상 차이나는 몬스터를 사냥할시
성향치가 깍이지 않게 한다.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막피 해결방안을 많이 올려주신걸 보면 막피로 인한 유저들 피해가 매우 크고
시스템적인 문제가 분명히 있습니다.
PK는 분명히 RPG의 중요한 컨텐츠가 맞습니다.
그러나 쌍방이 아닌 일방적인 PK가 무분별하게 계속 자행되는건 RPG에 수명을 줄이는 독과 같습니다.
운영자분들이 더 잘 알고 더 좋은 해결방안을 이번주 정기점검에 패치 해줄꺼라 믿으며 조금 이라도
의견반영을 해주십사 글을 씁니다.
제 의견 외에도 좋은 의견이나 해결방안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생각만 하지 마시고 의견을 남겨주시면 운영자분들이 더 좋은 해결책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