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유게시판

[질문] PC 먹통되는 현상..유저분들께 질문합니다. (7)

글을 쓰다가 먹통이 되어서 짧게 다시 쓰네요.. (ㅡ.ㅡ)

처음엔 많이 긴 글이였습니다..ㅎ;


저는 미르4를 모바일로 시작을 했습니다.

기종은 S9+ 이고 앞으로 반년 더 쓰다가 노트21이 나오면 갈아탈 예정입니다.

그런데 처음 2주동안 24시간 내내 돌리다보니 발열이며, 배터리 방전속도가 눈에 띄게 심해져서

이 상태로는 반년을 못 견디겠다 싶어 PC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빠른 대응(?) 덕에 핸드폰은 어느정도 멀쩡해졌습니다.


PC 사양은 대충 이렇습니다. [RTX2070SPUER, 라이젠3600, 16G(8G×2)]

전혀 무리 없는 사양으로 알고있습니다만..

1~2주 이전에 있었던 패치 이후로 하루에 한 번 꼴로 컴퓨터가 먹통이 되는데..

증상은..10초정도 버벅-벅- 거리다가 화면이 멈추고 키가 아무것도 안 먹힙니다.

덕분에 문서 작업을 하다가 날려먹고, 아까처럼 글을 쓰다가 날려먹고..이런 일이 계속 일어나네요..

먹통이 된 상태로 가만히 냅두면 알아서 재부팅을 하거나, 미르4만 강제로 종료시키고 다시 멀쩡히 돌아갑니다.

그래서 원인이 미르4에 있다고 추측하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배그를 풀옵으로 하려고 구매한 컴퓨터이고, 여태 문제가 없었기에 PC 자체는 멀쩡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제 어느정도 시간을 두고 세,네차례 확인했을 때 미르4가 잡아먹는 메모리, CPU는 10~20% 사이로 일정한데

GPU가 평상시에는 20~30%에 있다가(절전모드시 10%) 먹통이 되기 10분 전에 확인했을 때 비정상적으로 70%까지 뛰는 것을 확인했습니다.(이것도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알 수 없는 무언가가 GPU를 너무 빡세게 갈궈서 못 견디고 멈춰버리는건지..)

그래도 혹시나 미르4가 주 원인이 아닐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오늘은 중요한 토벌, 마방진만 해치우고 레벨업은 잠시 미뤄 평소 하던 일만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 1주일 연속으로 이러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래도 버벅이다가 멈추는 현상이 일어난다면 PC 자체에 문제가 있는 거겠죠..


질문1. 혹시 저와 비슷한 사양을 쓰시는 분들 중에서도 이러한 경우가 있나요?

질문2. 사양이 다르더라도 23일을 기점으로 저와 같은 상황을 겪는 분들이 계신가요?

질문3. 대처방안을 알고계신 분이 있을까요?


인게임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