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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12월 30일(수) 패치노트 (수정) (0)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미르4입니다.

12월 30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1. 직업별 스킬 재조정이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정령들의 스킬도 조정되어 용사님들의 모험에 도움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2. 장비의 티어/등급별 전투력 차이가 개선되어 희귀, 영웅, 전설 장비의 능력치와 강화 능력치가 상향됩니다.


3. 무분별한 PK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변경이 있습니다. 

 1) 설정상 PK가 가능했던 거점지역인 “도관”이 안전 지역으로 변경됩니다.

 2) 캐릭터 성향 등급에 따른 경험치 획득 페널티가 부여됩니다. 

 - 흉악: 정상 경험치의 70%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극악: 정상 경험치의 50%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법: 정상 경험치의 30%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페널티 부과 전에 획득한 성향치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4. 마방진에 안전지역인 ‘훈련의 방’과 ‘백은의 방’이 추가됩니다. 



[12월 30일 패치노트 상세 내역]


■ 이벤트 보상

 - 백룡 이벤트의 하나인 <청룡의 길> 이벤트에서 목표를 달성한 용사들에게 보상으로 청룡 용사의 증표와 고룡 용사의 증표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해당 증표는 보감에 등록 가능하며, 보감은 2021년 3월 31일 24시까지 유효합니다. [이벤트 당첨자 안내 공지]


■ 아이템

 - 장비 아이템의 티어 승급 시 상승하는 기본 능력치가 상향되며, 강화 단계별 부여되는 능력치가 조정됩니다.

 - 희귀 신비로운 강화석과 희귀 어둠서린 강화석의 제작에 필요한 신비로운 돌과 어둠서린 돌의 수량이 감소됩니다.

 - 희귀 청룡조각상 아이템으로 “반짝이는 가루”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마방진과 비정봉에 위치한 NPC를 통해 “반짝이는 가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마석에 부여되는 능력수치 2종이 추가됩니다.

 - 일부 장비 아이템의 이름과 설명이 변경됩니다.

 - 일부 잡화 아이템의 획득처 설명이 변경됩니다.


■ 거래소

 - 거래소에 등록된 아이템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임무 및 기연

 - 일부 임무 제목 및 목표 내용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시스템

 - PK 성향 등급에 따른 경험치 획득 페널티가 부여되며, 페널티 부과 전에 획득한 성향치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 ‘도관’ 거점지역은 PVP가 불가능한 안전지역으로 변경됩니다.

 - ‘뱀골’ 미니맵에서 몬스터의 목록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벨 랭킹 버프 효과가 ‘치명 증가’에서 ‘치명피해 증가’ 버프로 변경됩니다.

 - 전투력 랭킹 버프 효과가 ‘치명 회피 증가’에서 ‘치명피해 감소’ 버프로 변경됩니다.

 - PK 모드 설명 툴팁에 동맹문파, 적대문파, 현상수배 내용이 추가됩니다.

 - 버프 알람 출력 시, 글자 크기가 커지고 메시지 체류 시간이 증가됩니다.

 - 장비 강화에 따른 아이템 방송 메시지가 +8강화 이상 성공 시에만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마력이 부족할 때의 알림 메시지 문구가 변경됩니다.


■ 전투 

 - 명중 수치가 명중 판정에 필요한 양보다 초과되어도 더 이상 대미지 증가에 기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정령

 - 희귀 등급 이상의 일부 정령의 스킬명과 스킬 능력치가 변경됩니다. [정령 스킬 변경 안내 공지]

 - 정령이 버프 스킬을 사용했을 때 알림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직업 스킬

1. 전사 

[공파참] 보스몬스터에게 받는 피해감소 5%(5성) 추가

[공파참] 보호막 효과시 술법방어력 10초간 100(5성), 150(8성), 200(10성) 추가

[철산고] 대상을 넉다운시 20% 확률로 추가 1초동안 기절 추가(5성)

[반격참] 넉다운 성공시 체력 회복 한 명당 7%(8성), 10%(10성), 최대 35%(8성), 50%(10성) 상향

[역혈대법] 8초간 보스 몬스터 공격피해 증가 20%(5성), 30%(8성), 40%(10성) 추가

[무태보] 대상을 넉다운시 20% 확률로 추가 1초동안 기절 추가 (5성)

[금강부동] 10초간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 감소 20% 추가

[금강부동] 10초간 받는 강타 피해 감소 20%(5성), 35%(8성), 50%(10성) 추가

[금강부동] 10초간 보스에게 받는 피해 감소 20%(5성), 30%(8성), 50%(10성) 상향

 

2. 술사

[화염장] 화상 효과 12초(5성), 20초(8성)로 상향

[화염장] 피격 시 화상상태 1단계 추가 (10성)

[한빙장] 치명타일 때 30% 확률로 빙결(기절) 시간 3초(5성), 5초(8성), 5초(10성)로 상향

[강격] 보스 몬스터에게 스킬 공격 피해 10%(5성), 20%(8성), 30%(10성)증가 추가

[강격] 오한 상태일 때 스킬 공격피해 증가 0/30%/40%(8성), 0%/50%/60%(10성)로 상향

[주술의막] 주술의막 효과에 기본 15% + 레벨당 3%의 받는 강타피해 감소 효과 추가

[빙설풍] 오한 상태일 때, 캐릭터가 15%/20%/25%(5성), 35%/40%/45%(8성), 60%/65%/70%확률로 3초(5성), 3초(8성), 4초(10성)간 빙결(기절)로 상향

[화염풍] 나를 공격한 몬스터의 증오수치 감소 추가 (5성, 8성, 10성)

[화염풍] 화상 상태 12초(5성), 20초(8성)로 상향

[암혼격] 암흑 상태 15초(5성, 8성, 10성)로 상향

[염사장] 염사장 기본 사거리 증가 (8m → 11m)

[염사장] 화상 상태일 때 스킬 공격피해 증가 10%/15%/20%(5성), 30%/35%/40%(8성), 50%/55%/60%(10성)로 상향

[염사장] 보스 몬스터에게 10%(5성), 20%(8성), 30%(10성) 공격피해 증가 추가

[주작진기] 스킬 쿨타임 감소 유지시간 16초(5성, 8성, 10성)로 상향

[주작진기] 마력 물약 효과 증가 유지시간 16초로 상향(8성)


3. 도사

[월영파] 기절 저항 확률 10초간 -10%(5성), -20%(8성), -30%(10성) 추가

[일광검법] 기본 사거리 증가 (4.5m -> 7m)

[일광검법] 마력회복약의 회복량 증가 5% 추가 (5성)

[일광검법] 손상된 무기와 손상된 갑옷 효과에 모두 해당되면, 부서진 갑옷 효과를 받아 물리 및 술법방어 5분간 -50(8성), -80(10성)로 상향 (해제불가)

[일광검법] 마력회복약의 회복량 증가 10%(5성), 15%(10성) 상향

[월영옥] 20%(5성), 40%(8성), 60%(10성) 확률로 PvP 버프효과 해제하도록 확률 추가 및 변경

[월영옥] 파티에 지속 되는 물리, 술법 방어증가 20(5성), 60(8성), 100(10성) 추가

[어검우] 30% 확률로 대상의 회피 -300(5성), 40% 확률로 대상의 회피 -500(8성), 60% 확률로 대상의 회피 -800(10성) 추가

[어검우] 이 스킬은 회피 불가능(8성, 10성) 효과 추가

[어검우] 40% 확률로 침묵 4초(8성), 60% 확률로 침묵 6초(10성) 추가

[회복술] 쿨타임이 23초에서 20초로, 버프 반경이 15m에서 30m로 상향

[회복술] 시전도중 상태이상 면역 효과 추가

[회복술] 자신의 체력을 추가로 회복 10%(5성), 25%(8성), 40%(10성) 추가

[회복술]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에게 추가로 회복 15%(5성), 35%(8성), 50%(10성) 추가

[어검술] 광휘점 또는 혼돈, 오한상태일 때 강타발생 및 피해증가 50%(1성), 65%(5성), 80%(8성), 100%(10성) 추가

[어검술] 100%확률로 몬스터 기절 2초(5성), 3초(8성), 5초(10성) 추가

[어검술] 20%확률로 2초 (5성), 40%확률로 3초 (8성), 60% 확률로 5초(10성) PVP 기절  추가

[어검술] 파티의 지속효과 물리, 술법 방어 증가 효과 삭제 (5성, 8성, 10성)

[대지원호] 파티의 강타피해 감소 추가 (1성, 5성, 8성, 10성)

[태극권] 15초간 회피 상승 버프 효과 삭제 (5성, 8성)

[태극권] 5초간 회피 상승 버프 250(5성), 500(8성), 750(10성)효과 추가

[태극권] 캐릭터의 넉다운 확률이 30%(5성), 60%(8성), 100%(10성)로 상향

[태극권] 5분간 부서진 무기 효과로 물리 및 술법 공격 50(8성), 80(10성)감소, 명중 및 회피 50(8성), 80(10성)감소로 상향 (해제불가)

[폭살계] 폭살계 적중시 약화 효과가 암흑을 발동하도록 변경 (1성, 5성, 8성, 10성)

[항마진법] 침묵상태를 해제하도록 추가 (8성)

[항마진법] 침묵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8성, 10성)

[대회복술] 스킬 동작시간 축소 (2.1초 → 1.64초)

[대회복술] 쿨타임 감소 (50초 → 46초)

[대회복술] 범위 증가 (15m → 30m)

[대회복술] 시전도중 상태이상 면역 추가 (1성, 5성, 8성, 10성)

[대회복술] 자신 체력의 10%(5성), 20%(8성), 30%(10성) 추가 회복 추가

[대회복술] 3초간 자신과 파티원의 무적 효과 추가 (8성, 10성)

[대회복술] 부활 시킬 수 있는 최대 인원이 5명으로 상향 (10성)

[대회복술] 나를 공격한 몬스터의 증오수치 감소 효과 추가 (8성, 10성)

[대회복술] 침묵, 기절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효과 추가 (8성, 10성)

[대회복술] 사망시 5초동안 죽음이 늦춰지는 효과 (쿨타임 120초) 추가 (8성)

[대회복술] 사망이 늦춰졌을때 대회복술을 사용하면 살아날 수 있었던 효과 삭제 (8성, 10성)

[대회복술]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에게 체력의 20%(5성), 35%(8성), 60%(10성) 추가 회복 추가

[일양지]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 체력의 10%(5성), 20%(8성), 30%(10성) 추가회복 효과 추가

  

4. 무사

[연월격] 오한 상태일 때 스킬 공격피해 0%/35%/40%(8성), 0%/60%/70%(10성)증가 추가

[무상각] 무상각 타겟 대시 거리 수정 (12m → 15m)

[번신격] 오한 상태일 때 스킬 공격피해 증가 20%/25%/30%(5성), 50%/60%/70%(8성), 70%/100%/110%(10성)로 상향

[팔방풍우] 암흑일때 대상 스킬 쿨타임을 증가시키는 유지시간이 8초(5성), 12초(8성), 15초(10성)로 상향

[신룡파미] 보스 몬스터 피해 5%(5성), 10%(8성), 15%(10성)감소 지속효과 추가

[풍산벽] 5초간 받는 모든 피해 20% 감소, 15초간 받는 강타 피해 감소 추가 (1성, 5성, 8성, 10성)

[풍산벽] 6초간 파티의 보스 몬스터 피해 20%(5성), 35%(8성), 50%(10성)감소 추가

[어기비창] 스킬 동작 시간 축소 (1.73초 → 1.44초)

[어기비창] 기본 사거리 증가 (12m → 15m)

[어기비창] 스킬 대미지 영역이 더 길어짐 (15m → 20m)

[어기비창] 스킬 대미지 영역의 끝부분 (15m → 20m)에 맞으면 한번 더 피격 추가

[어기비창] 몬스터 넉다운 효과 추가 (1성, 5성, 8성, 10성)

[어기비창] 캐릭터가 10%(1성), 50%(5성), 60%(8성), 100%(10성) 확률로 넉다운 효과 추가 (타겟이 늘어날수록 확률 감소)

- 다음 정기점검 시, 5성 어기비창 스킬의 넉다운 효과가 50%에서 30%로 변경됩니다.

[무사 어기비창 스킬 효과 적용 오류 안내]

[어기비창] 넉다운 실패시 대상의 넉다운 저항확률 10초간(5성), 15초간(8성), 20초간(10성) 10%(5성), 15%(8성), 20%(10성)감소 효과 추가

[어기비창] 몬스터 공격시 스킬 공격피해 증가효과, 대상의 물리, 술법 방어 감소효과 삭제(1성, 5성, 8성, 10성)

[흡성결] 5초간 대상의 받는 모든 피해 25%(5성), 50%(8성), 75%(10성)감소효과 추가

[응조격] 스킬 동작 시간 축소 (2.1초 → 1.2초)

[응조격] 시전시 무적 추가 (1.5초)

[응조격] 타겟 대시 거리 수정 (8m → 12m)

[응조격] 넉다운시 20%(5성), 50%(8성), 70%(10성)확률로 2초(5성), 3초(8성), 4초(10성)동안 추가 기절효과 추가 및 상향

[응조격] 2초간 넉다운 된 적에게 물리공격의 20%(5성), 35%(8성), 50%(10성)씩 지속피해 추가


■ 비곡 점령전

 - 점령전 진행 시, 수비측 문파원들이 점령석 근처에 있을 때 적용되는 점령석 회복효과가 1인당 0.3%에서 0.15%로 낮아지며, 최대 20명까지 적용됩니다.


■ 몬스터

 - 캐릭터 능력치의 변동폭에 맞추어 몬스터의 능력치도 함께 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몬스터가 자폭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일부 몬스터의 디버프 능력이 추가됩니다.

 - 일부 몬스터의 표시 등급이 변경됩니다.

 - 네임드와 보스 등급 몬스터의 명중 능력치가 설정값보다 작게 적용되어 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토벌

 - 마인광산 보스 ‘귀령마인’이 소환하는 중간보스의 체력이 대폭 낮아집니다.

 - 흑치 소굴의 ‘흑치 돌격병’의 몬스터 소환 확률이 하향됩니다.

 - 흑치 소굴의 ‘흑치 돌격병’이 일꾼을 소환할 때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악인소굴의 보스 활동 범위가 감소됩니다.


■ 보스토벌

 - 촉룡신이 자신의 위치에 독 웅덩이를 생성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마방진

 - 마방진에 ‘훈련의 방’과 ‘백은의 방’이 추가되며, 해당 방은 안전지역입니다. 

 - 일부 채집물의 재생성 시간이 단축됩니다.

 - 일부 몬스터의 상대적으로 좁았던 활동범위가 다른 몬스터들과 비슷한 활동범위로 변경됩니다.


■ 문파

 - 문파상점의 ‘어둠서린 돌’과 ‘신비로운 돌’ 아이템 구매가격이 하락합니다. 

 - 문파상점의 재료 탭에 있는 물품들의 구매가격이 하락합니다.

 - [기부하기]내 금화 기부 관련 툴팁 내용이 변경됩니다.

 - 문파상점의 ‘점령문파 전용 상품’의 설명 메시지가 변경됩니다.


■ 문파 원정

 - 호선귀수의 일반공격과 스킬을 사용하는 비율이 재조정되었습니다.

 - 광염마가 소환하는 ‘광염마 석상’의 재소환 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타 개선사항

 - 채팅창에 나오는 문파원의 PVP 결과 알림 메시지가 변경됩니다.


■ 게임 내 오류 수정

 - 토벌 진행 중 다음 관문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투명한 벽에 가로막혀 진행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면숲 절벽 사이 특정 위치에 떨어졌을 때 낙사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출구찾기 _ 16.함정에서 살아남기' 스토리모드 전투에서 몬스터가 강력한 중독 피해를 유발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채팅 채널을 변경할 때, 아이템 획득 알림과 문파원의 PVP 결과 알림 메시지가 한꺼번에 뭉쳐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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