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 술사4 캐릭터 능력치/옵션 튤팁 공개하세요 (7)
- 나나코사북 04
- 20.12.22
- 2,707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 세계 5억 명 유저를 보유한 ‘미르의 전설2’의 세계관을 계승한 MMORPG 술사4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반박 시, 내부자 (1)
서론 :
유저가 이유 있는 문제 지적과 보완 및 수정 요청은 단순히 해당 유저만의 이익이 아니며 술사4를 발전시키고
게임의 올바른 방향성을 잡아주는 방법입니다. 다시 말해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게임의 부족한 부분을 더욱 매끄럽게 보완해 나가는 가장 이상적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반박 시, 난독증일 가능성이 큼. (3)
-난독증 일 경우 요약 : 유저가 이유 있는 문제 제기, 그것을 알리는 것은 좋은 현상이다
본론 :
캐릭터 능력치 옵션에 대한 아무런 설명이 없습니다.
ex) 명중 : 피격 성공 확률을 몇을 올려주는지. 데미지에 영향을 줘서 평타값을 높여주는 건지 아닌지.
치명 : 치명타률을 얼마나 올려주는지 계수에 대한 표기가 없음.
마력 : 마나만 채우는 무쓸모한 능력치인지 아닌지?
공격력 / 마공 : 데미지값 공식 공개
결론 :
뽑기 확률에 대한 정확한 표시후 안 뽑히는 것 처럼.
능력치는 데미지 실험을 통해 검증할 예정이니 DB 공개하세요.
일부러 공개 안 하는거에요? 몬스터 방어력까지 계산해 딴지 걸 생각은 없습니다.
그러나 최소한의 데미지 계산값을 알아야 캐릭터 방향성을 잡을 것 아니에요?
★참고로 덧붙여서 저는 데미지 실험후 DB값 설정 여부 확인 하는거 전문분야 입니다.
-캐릭 키우는 재미보다, 실험을 통해 통계적으로 계산하는거 즐긴다는 말임.
-수학의 논리적 접근으로 상황별 (PK, 몬스터사냥, 캐릭터별 방어력 or 공겨력 템 선택) 공략법을 쓸 수 있게 됨.
-반박 시, 최소한 수포자. 그냥 프로 불편러. 제대로 논리적으로 반박 터트려줌. 댓글 최소 10개 이상 달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