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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선택에 대하여 참고하면 좋은 글 직업티어 (5)

S급

술사


탱: 수치상 낮다고 하지만 보호막이 있어서 충분히 커버가능하며, 다른직업들과 실상 똑같은 방어. 하지만 최강의사정거리때문에 방어력 더욱 상승.  다구리에 취약하다고 하나 그건 모든직업 공통. 다굴맞으면 다죽음.


딜: 최강


힐: 없어도 됨. 물약 먹으면 됨.


자동사냥:최강. 모든스킬들이 강력하거나 몹들을 끌기에 특화되있음. 긴사정거리로 막타를 먹는것도 최강임.


단점: 없는게 단점

솔직히 너프가 필요한 직업.  아니면 다른 직업들을 동급으로 상향이 필요


B+급

전사


탱: 전 직업중에 제일 단단하고 어글 스킬도 있음. 수치상 방어력도 가장높음


딜:도사와 술사의 중간.무사보단 약하다는 평. 스킬구성이 좋은 편.


힐:없어도됨. 물약...


자동사냥:근접.. 자사가 불편


단점: 단단하다고 해도 물몸임. 전사답지 않게 확정 CC기도 없음. 근접. 개인적으로 무사의 흡성결은 전사의 무공이었어야함. 기본적으로 정통미르에서의 피흡스킬은 모두 전사의스킬이었음.  이름은 흡자결


C급

무사


탱: 전직업 중 2번째로 높은 방어력. 딜탱의 역할같은 느낌. 향후 흡성결로 인해 약간 더 단단해짐.

       


딜:술사 다음.


힐:없어도 됨


자동사냥:몹들 퍼트리는 것 좀 어떻게 해줬으면..


단점: 자사가 불편함. 몹을 모아주는게 아니고 퍼트리는 스킬들이 존재.근접

           포지션이 애매... 피흡스킬인 흡성결을 탱커인 전사에게 주고 무사는 차라리 딜스킬이 하나 더 있는게 나았다고 봄


전설급

도사


탱: 그냥 전직업 다 똑같음. 평범.


딜: 전설급 노딜 로스. 전설급 느린판정의 스킬모션. 전설급 느린평타.  전설급 근접보다 약간 먼 사거리.


힐: 수십개의 온라인 게임을 취합. 힐포지션의 힐량이 이런게임은 전무. 전무후무전현무로 예상됨.


자동사냥: 딜이 약하므로 느림. 전설급으로 느린 성장속도. 전설급으로 구린 스킬구성. 버프? 필요없는 수치.

                   힐로 인한 안정적인 사냥? 전설급으로 필요없는 힐량. 게다가 물약값도 대폭하락해서 전설급으로 망해가는 중.

                   전설급 느린 평타모션과 전설급 약딜로 인해 근접보다 약간 길어도 어차피 못먹음.


단점: 전설급 단점들을 모두 갖추게 있다는 게 단점.

                    


게시판의 의견을 취합해서 도출해낸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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