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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선을 위해 몇자 적어 봅니다. (1)

그냥 게임하면서 생각나다 보니 몇자 적어 봅니다.


일단 현질 하시는분들 과금러분들 돈주고 게임하면 당연히 쌔져야 하는게 사실이고 펙트이죠.


그리고 그 중에 가장 강한 사람들이 모인 문파가 비곡을 점령 합니다.


여기서 문제점은 비곡점령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점령을 한 문파는 흑철로 금화를 벌어 들일 수 있습니다. 벌어들인 금화는 문파원들이나 문파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타유저에게도 금화를 줄 수있습니다


비곡을 점령한 문파 또한 더 강해지기 위해 과금은 계속 하겠지만 벌어들이는 금화를 통해 좀더 수월하게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무과금,소과금,중과금 등 많은 유저는 점점더 벌어지는 격차를 따라가지 못하고 게임을 접게 됩니다.


미르4 하며서 정말 재밌다고 느끼고 열심히 하고 있고 과금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무과금도 아닙니다. 


소과금에서 중과금까지 여력은 됩니다. 


제가 개선사항으로 요청하고자 하는 내용은 밸런스를 파괴할만한 시스템들은 좀 더 빠른 개선을 해주셨으면 좋겠고. 


개선이 불가능하다면서 게임을 하는 유저로써 노력으로 조금은 더 강해질수있는 시스템을 추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문파 시스템을 통해서 문파원정을 깨면 소량에 금화나 흑철 등이 보상으로 주어지고 문파원들과 나눠 갖는다던지 아니면 지도마다 (우마신전,우면숲,비천현,은행골 등등등 ) 지역 쟁탈전을 할 수 있는 거점 시스템등을 만들어서 거점을 점령한 문파는 비곡처럼 흑철 말고 진기나 동전이 쌓이고 그걸 문파원들과 나눠 갖을 수 있도록 한다던지 이런 시스템을 도입한다면 

무과금부터 과금러까지 모든 유저가 더 재밌는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더 전략적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글이 길어지면 잘 안읽어서 이만 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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