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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12월 9일(수) 패치노트 (0)


내가 선택한 길,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미르4입니다.


12월 9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되는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미르4 연대기 제 2장 10만 백룡용사들의 집결

강력하지만 소수인 흑룡용사에 대항하기 위한 백룡용사들이 대륙 곳곳에서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40레벨 전후 백룡의 용사님들의 전투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1. 백룡의 희귀 장비 상자 교환(이벤트)
2. 백룡용사를 위한 원정지원(보상 및 비용 조정)
3. 몬스터 난이도 하향 및 동전 획득 확률 증가
4. 풍요로운 자원(이벤트)
5. 40레벨을 위한 백룡의 희귀 장비 패키지
6. 사르마티의 임무 수행서(배틀패스) (금주 예정)
7. 랭킹 서비스 복구
8. 가방 확장(최대 500칸)
9. PC 버전 다계정(2개) 플레이 지원(금주 예정)


이에 따라 10 백룡 용사를 지원하기 위한 주요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백룡의 희귀 장비 상자 이벤트

 - 고룡의 증표 400개로 희귀 용의 재료를 봉인해제할 수 있고, 이는 장비의 제작뿐만 아니라 재료의 합성을 통해 영웅 재료 획득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마방진과 비정봉의 보스를 사냥시 고룡의 증표를 추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이벤트)

 - 필드보스의 고룡의 증표 보상량이 대폭 늘어났습니다.(이벤트)

 

2. 백룡용사를 위한 원정지원(보상  비용 조정)

 - 보스토벌 및 비정봉 보스의 보상이 상향되었습니다.

 - 비정봉 몬스터의 경험치 보상이 상향되었습니다.

 - 체력 및 마력 물약의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3. 몬스터 난이도 하향  동전 획득확률 증가

 - 백룡의 가호로 전지역에 걸친 몬스터의 전투력이 하향되고 동전 획득 확률이 늘어났습니다. 

 

4. 풍요로운 자원 이벤트

 - 흑철의 채굴량과 매장량이 늘어납니다.

 - 희귀 장비 재료의 제작에 필요한 반짝이는 가루의 양이 5개에서 2개로 인하됩니다.(이벤트)

 - 장비 재료의 대성공 확률이 상향되어 거래가능 아이템의 제작 가능성이 높아집니다.(이벤트)

 - 흑철을 판매하는 방법이 늘어납니다. 비천성 무영객을 방문하면 흑철을 거래가능한 흑철상자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포장 수수료가 인하됩니다.

 

5. 40레벨을 위한백룡의 희귀 장비 패키지

 - 제작과 파밍에 아직 친숙하지 않은 백룡용사님을 위한 백룡의 희귀 장비선물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40레벨부터 구입 가능하며  반드시 구입할 필요는 없으나, 40레벨 이후 구간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보감이나 티어 상승을 위한 재료로도 큰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6. 사르마티의 임무 수행서

 - 한달동안 임무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보상과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추가 임무 봉인을 해제하면 더 큰 보상과 버프가 기다립니다.

 

7. 랭킹 서비스 복구

 -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지됐던 랭킹 서비스가 복구됩니다.

 - 아울러, 랭킹에 따른 버프도 활성화됩니다.

 

8. 가방 확장

 - 최대 가방칸이 최대 300칸에서 500칸으로 늘어납니다.

 

9. PC버전 다계정(2플레이 지원(금주 지원 예정)

 - 미르4 PC버전이 동시 2개까지 실행 지원되어 다계정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 12 9 패치 노트 ]

 

■ 캐릭터

 - 술사 캐릭터가 애매하게 가까운 거리의 적을 근접공격 하기 위해서 앞으로 달려나가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무사 캐릭터의 풍산벽 스킬 이펙트가 좀더 스킬의 컨셉에 부합하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 영웅 등급 이상의 정령을 주장으로 하였을 때 생기는 이펙트 효과가 개선됩니다.

 

■ 몬스터

 - 일부 레벨 구간에서 몬스터의 능력치가 너무 급격히 상승하여 피로감을 유발하는 단점이 개선됩니다. 특히 40레벨 전후의 구간에서 전반적으로 몬스터 능력치가 하향됩니다.

 - 일부 몬스터들의 디버프 공격이 캐릭터의 체력을 기반으로 대미지를 계산하여, 전투력이 충분히 우위에 있는 캐릭터 마저도 낮은 레벨의 몬스터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이제 해당 유형의 디버프는 최대 체력이 아닌 몬스터의 공격력을 기반으로 피해를 줍니다.

 - 뱀골 지역의 일부 몬스터가 너무 강한 원거리 공격을 가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상점

 - [백룡의 희귀 무기/방어구/장신구 선물] 상품이 추가됩니다.

 - [미르4 감사제] 상품의 구매가능 기한이 일주일 연장됩니다.

 - 일일 한정상품 ‘선계의 보물’ 구입시 단계별로 정령석 소환권이 추가 지급됩니다.

 - 주간 한정상품 ‘도전의 열정’ 구입 시 단계별로 용의 재료 소환권이 추가 지급됩니다.

 - 주간 한정상품 ‘최고의 경지’ 구입 시 단계별로 정령석 소환권이 추가 지급됩니다.

 - 이제 금화로 소환을 했을 때 표국주화가 곧바로 지급됩니다.

 - 희귀/영웅 강화 지원 상자의 일일 구매제한 수량이 2개에서 10개로 증가합니다.

 - 표국주화로 용옥을 1개씩만 살 수 있던 불편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용옥 20개짜리 상품도 추가됩니다.

 - 가방에서 소환권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해당 소환메뉴가 정확히 열리도록 개선됩니다.

 - 암시장에서 동전으로 소환하는 버튼을 실수로 터치했을 때 곧바로 소환이 되어서 의도치 않게 많은 동전이 소모되는 불편이 개선됩니다. 이제 소환을 진행하기 전에 팝업창으로 사용자의 의사를 재확인합니다.

 - 상품별 구매제한 조건에 대해서 좀더 분명하게 표기됩니다.

 

■ 이벤트

 ※ 이벤트 종료시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 사르마티의 임무수행서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여 포인트를 달성하면 단계적으로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시적으로 토벌과 보스토벌, 그리고 마방진과 비정봉의 보스들에서 고룡의 증표 및 고룡의 무공 증표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선계 정령촌의 암혼천마 궁기 NPC에게 백룡의 희귀 장비상자 제작식(고룡의 증표 400개 필요)이 추가됩니다. 이 상자를 개봉하면 희귀 등급의 용의 비늘, 가죽, 뿔, 신비로운 강화석 및 고룡의 영웅 장비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제작재료 중에서 희귀 등급을 제작하는데 소모되는 반짝이는 가루의 양이 하향됩니다.

 - 청마귀석과 월광마석을 제작하는데 소모되는 반짝이는 가루의 양이 하향됩니다.

 - 모든 흑철과 진기의 채집량이 기존 대비 1.5배가량 상향됩니다.

 - 미르4 4대 스토어 석권 기념 감사제 이벤트가 1주일 연장 됩니다.

 

■ 문파

 - 원치 않는 기술에 실수로 용옥을 소비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문파기술 연구협력을 하기 위해서 용옥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자의 의사를 확인하는 팝업창이 추가됩니다.

 - 문파원 리스트에서 문파원의 접속여부를 나타내는 녹색점과 회색점이 잘 구별이 가지 않는 불편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좀더 선명한 녹색과 적색의 점으로 표시됩니다.

 - 문파원에게 지원을 받았을 때 단축되는 시간을 1%에서 1.5%로 상향됩니다.

 - 문파기술 ‘장경각’의 협력횟수 충전가속 효과가 레벨당 5%에서 2%로 하향됩니다.

 - 어뷰징 방지를 위하여, 문파에 가입하면 해당 캐릭터가 보유한 문파기술 연구협력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문파지원 버튼을 눌렀는데 이미 대상 문파원이 모든 지원을 다 받은 상태일 경우, 문파채팅 채널에 더 이상 ‘지원할 요청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문파 활동보고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채집횟수를 150회에서 30회로 하향됩니다. (단, 업데이트 시점에 이미 이 횟수를 초과한 사용자께서는 해당 채집행동을 1회 이상 더 하셔야 보고가 가능합니다.)

 - 문파선물의 보상 기대값을 상향됩니다.

 - 문파선물 개봉 시 황금열쇠 포인트의 누적량을 상향하여 문파 축복상자를 좀더 자주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 문파원이 토벌 및 보스토벌 성공 시 문파가 획득하는 문파자원의 양을 상향됩니다.

 - 문파 활동보고를 했을 때 문파가 획득하는 문파자원의 양을 상향됩니다.

 - 문파상점이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문파상점의 상품 등록비용과 구매비용을 낮췄습니다.

 

■ 영지(비곡 점령전)

 - 비곡주는 문파 흑철 상점을 통해 자유롭게 횟수 제한 없이 흑철을 판매할 수 있으며, 흑철을 판매한 판매 수익금은 세금 차감 없이 문파금고에 문파금화로 지급됩니다.

 - 22시 부터 23시를 제외한 모든 시간에 흑철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문파창고에 여유공간이 없을 때에도 흑철상점의 흑철을 회수할 수 있게 됩니다. 단, 회수할 때 창고용량을 초과한 흑철은 소실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게임 내에서 비곡 점령전의 세부규칙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영지 UI에 있는 툴팁의 내용이 개선됩니다.

 - 동맹문파가 도우러 왔다가 오히려 방해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점령석을 소유한 문파의 동맹문파는 점령석에 피해를 입힐 수 없게 됩니다.

 - 점령전의 승리보상은 각 비곡당 1회씩만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토벌: 마인광산

 - 귀령마인의 평타 공격력이 하향됩니다.

 - 귀령마인의 음파공격 스킬의 범위가 지나치게 넓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귀령마인이 자기자신의 위치에 낙뢰를 소환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귀령마인의 8연속 번개공격의 첫번째 타격에만 침묵효과를 받도록 하고 나머지 타격에서는 확률을 제거했습니다. 또한 첫번째 타격 이후의 대미지는 하향 조정됩니다.

 

■ 보스토벌: 우면귀왕

 - 우면귀왕의 낙뢰소환 스킬이 한 곳에 뭉쳐서 떨어져서 캐릭터가 견디기 어려운 대미지를 한꺼번에 주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낙뢰소환은 우면귀왕을 중심으로 일정거리에 원형으로 분산되어 소환됩니다.

 - 우면귀왕이 주변 캐릭터를 밀쳐내는 스킬을 사용했을 때 캐릭터의 움직임이 좀더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 바닥에서 솟구치는 화염이 주는 피해량이 하향됩니다.

 - 우면귀왕의 번개창 스킬의 공격범위가 좁아지고 스턴 확률이 낮아집니다.

 - 체력이 낮아지면 광폭화하여 스킬만을 연속해서 사용하던 설정이 제거됩니다.

 

■ 보스토벌: 철골강귀

 - 돌진 스킬의 대미지를 하향 조정됩니다.

 

■ 가방

 - 가방의 크기를 최대 500 칸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301번째부터 400번째 확장은 1 칸당 25 금화가, 401번째부터 500번째 확장은 1 칸당 50 금화가 필요합니다.

 

■ 랭킹

 - 일시적인 기능상의 오류 때문에 잠시 중단되었던 랭킹 보기 기능이 재가동 됩니다.

 - 이제 랭킹을 유지하는 동안 정상적으로 버프 효과를 받습니다.

 

■ 퀵슬롯

 - 동작 규칙이 모호하였던 ‘등급’, ‘순서’ 버튼을 폐지하고 ‘등급별 정렬’ 버튼으로 통합됩니다.

 -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았는데 아이템이 자동으로 사용되는 실수를 방지하고자, 퀵슬롯에 새로운 소모품을 등록했을 때의 자동사용 초기값이 On에서 Off로 변경됩니다.

 - 퀵슬롯 설정창에서 퀵슬롯에 이미 등록된 소모품을 식별할 수 있도록 ‘등록’이라는 표시가 추가됩니다.

 

■ 환경설정

 - 네임택에 문파의 문장을 표시하는 옵션이 더 세분화되어 이제 내 문파/동맹문파/기타문파에 각각 문장표시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전쟁 상황에서 피아식별을 하는 데에 보조적인 용도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비정봉

 - 비정봉의 일반 몬스터의 메리트를 증가시켰습니다. 비정봉의 몬스터가 주는 경험치의 양이 2배가량 상향됩니다.

 - 비정봉의 일부 몬스터 무리가 선공형으로 변경되어 몰이사냥이 수월 해집니다. 또한 이 몬스터들은 더 좋은 보상을 드랍합니다.

 - 비정봉 상인이 판매하는 상품이 추가됩니다.

 - 보스가 기존보다 더 많은 상자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자가 드랍하는 아이템의 획득 기대 값이 상향됩니다.

 - 흑철과 진기 채집물의 등급이 상향됩니다.

 

■ 마방진

 - 경쟁이 치열한 곳에서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이제 경험/마석/황금의 방에서 희귀 등급의 제작재료를 추가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 보스가 기존보다 더 많은 상자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자가 드랍하는 아이템의 획득 기대값이 상향됩니다.

 - 흑철과 진기 채집물의 등급이 상향됩니다.

 - 경험의 방에서 랜덤하게 출현하는 보스가 더 이상 스턴 기술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비곡

 - 비곡 3층과 4층에서는 높은 등급의 흑철 광석을 발견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비곡에서 흑철을 채광하다가 낮은 확률로 오래된 은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밸런스 변경

 - 사냥 시 동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회복약의 가격이 인하됩니다.

 - 모든 몬스터들의 동전 드랍 확률이 상향됩니다.

 - 필드 보스들이 기존보다 더 많은 반짝이는 가루를 드랍합니다.

 - 필드 사냥 도중 희귀 재료가 들어있는 상자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일부 메인 퀘스트와 일반 임무의 보상을 상향조정하여 초반 레벨에서 장비제작 재료의 수급이 좀 더 원활하도록 개선됩니다.

 - 보스토벌의 보상에 가속권, 활력단, 희귀 강화석, 영웅강화석이 나올 확률이 추가됩니다.

 - 보스토벌에서 장비와 마석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상향됩니다. 

 - 토벌의 보상에 희귀 강화석, 고급 보물상자, 희귀 보물상자가 나올 확률이 추가됩니다.

 - 토벌에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상향됩니다.

 - 흑철과 진기 포장상자의 제작수수료가 하향되고, 고급 포장상자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기타 개선사항

 -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강타 스킬이 없을 때에는 적의 몸에 강타 표식(주먹 마크)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비무를 신청하기 위해서 지나치게 가까이 달라붙어야만 했던 불편함이 개선됩니다. 이제 5미터가 아니라 15미터 이내의 거리에서도 비무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청룡조각상 아이템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게임 내에서는 정보를 얻기가 힘든 점을 고려하여, 아이템의 설명에 비천성의 제작장인을 찾아가서 제작을 해야 한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 활력창의 활력효과 툴팁에서 레벨차이에 의한 경험치 패널티에 대한 설명을 좀더 이해하기 쉽게 변경됩니다. (경험치 패널티의 최대값이 -40%인 것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거래소에 등록한 물품이 판매되었을 때 알림창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HUD에서 채팅메시지가 사라지는 대기시간이 크게 증가됩니다.

 - 각종 오류 상황에서 비상탈출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상의 제약조건들이 제거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30분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획득경로에 교환상인 NPC가 추가됩니다.

 - 소지한 아이템의 개수가 너무 많을 때 합성 UI에서 랙이 걸리던 증상이 개선됩니다.

 - 강화 UI에서 강화를 할 때마다 아이템 스크롤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문제점 수정

 - 경험치 복구 과정의 계산오류로 인해 캐릭터의 레벨이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경험치 복구기간이 만료된 내역이 복구가 가능한 것처럼 목록에 남아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살생부에 누적 처치수와 누적 사망수가 제대로 표기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업에서 건물을 승급하기 위한 조건으로 제시된 기연의 이름이 실제와 다른 방식으로 표기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이제 정확한 기연의 이름이 표기됩니다.

 - 백화금침 기연의 ‘아버지의 욕심’ 퀘스트 진행 중, 새율의 집에서 전투 완료 후 새율과 대화를 하지 않고 집에서 나오면 다시 들어가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반복임무 제한횟수를 초과하여 임무가 수락되고, 완료도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의뢰의 힌트가 UI상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문의 명” 의뢰 퀘스트에서 임무목표가 ‘수상한 장소 찾기’로 잘못 표기된 점을 수정하여 ‘우마신전 3층 정리’로 정상적으로 표시되게 수정됩니다.

 - 임무 트래커에 등록된 퀘스트가 완료되면 자동전투가 중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상점에서 일부 영역의 스크롤이 잘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에서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는 무공서 아이템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의 개당 판매단가 정렬이 제대로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에서 기타 목록에 해당되는 아이템이 카테고리상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작창에서 재료의 획득경로를 따라서 다시 제작창으로 갔다가 뒤로가기를 눌렀을 때 오류가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작창에서 1티어 장비를 제작할 때 여러 종류의 대체품을 가지고 있으면 숫자 표기에 오류가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가능 장비를 재료로 사용할 때 경고창이 제대로 뜨지 않는 경우가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UI에서 퍼센트 형태로 표현되어야 하는 능력치가 잘못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의상을 염색하다가 취소해도 색상이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조작을 했을 때 획득경로 UI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퀵슬롯의 상인 찾기 팝업창이 파티구인 팝업창을 켰을 때 제대로 닫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방진에서 방이동 및 나가기 버튼이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내부에 캐릭터가 너무 많이 있어서 더 이상 진입할 수 없는 채널에 들어가려 할 때 안내 메시지가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탈것 구매 시점에 연출로 표시되는 전투력 증가치가 실제와 다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집물을 눈에 잘 띄게 하기 위해 붙어있는 이펙트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탈것에 다른 캐릭터가 함께 탄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종종 캐릭터가 땅 속에 반쯤 파묻혀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봉인해제의 문파지원 최대개수가 잘못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 차단목록이 스크롤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토리모드 전투에서 임무 트래커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토리모드 전투에서 몬스터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플레이를 한 후에 솔로 플레이 전환 시, 타겟으로 지정한 적이 없는 몬스터에게 타겟 마크가 붙거나 타겟 리스트 창이 저절로 열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경공 포인트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발생하는 여러가지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 소개글이 제대로 스크롤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원 창에서 스크롤이 제대로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문파 UI에서 문주가 다른 사람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고레벨 문파기술의 개발선행조건이 잘못 설정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천비곡 비도의 몬스터 레벨이 너무 높게 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비도 지역의 몬스터가 전투 중 비정상적으로 초기화 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신의 버프 툴팁과 타겟의 버프 툴팁을 동시에 켤 수 있어서 위치가 중복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가 생성한 상자를 열고 있을 때 게이지 표시가 보이지 않거나 마이너스 상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에 의해서 사망했는데 사망원인이 낙사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절전모드 중 서버와 연결이 끊겼을 때 절전모드가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삼성계정이 로그아웃 상태일 때 필드를 이동할 때마다 로그인창이 나오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PC버전에서 강화 연출 도중에 ESC를 이용해 닫을 경우 이후 연출에서 텍스트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갤럭시 폴드2 기종에서 일부 UI에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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