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유게시판

운영진(팀) 꼭 보세요! (1)

오랜기간 심혈을 기울여 재밌는 겜을 계발했다고 하더라도 그 운영이 미숙하고 예상치 못한 버그에 대해 신속히 대처하지 못한다면 수많은 시간과 막대한 자금을 쏟아 부어 만든 대작이라고 하더라도 큰 성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그리고 유저의 니즈를 실시간 파악하려는 고객지향적인 운영은 대성하는 겜의 필수조건이자 개발만크이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운영진이나 개발진에서도 현재 각 서버에서 겜을 진행하고 있다면 분명 크고 작은 버그들을 알게될 터인데 유저들의 신고(?) 이전이라도 발견 즉시 고쳐야 할 것이며, 유저들의 글 게시 이후 알게 되었다고 한다면 정말 신속 정확히 조치하고 이에 대해 공지나 개별 통보 해주어야 합니다.


현재 자유게시판을 보면 각종 버그와 에러에 대해 지적하고 수정 요청하는 글들이 올라 오는데, 운영진의 답글은 도통 볼 수 가 없으며 관련 내용에 대한 사실 확인 후 사실이라면 지체없이 수정하고 유저에게 피드백해야 합니다.


제가 만일 운영진(팀)을 맡고 있다면 자유게시판 확인 및 답글 전담 직원 1~2명 배치해 고객 대응할 것 같습니다.


치열한 국내 게임시장에서 고객(유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신속한 개선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큰 성공은 힘들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