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GM서신

4대 분기 플레이 - 채집편 (8)


세상이 기다렸던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GM담영입니다.


오늘은 독점공개로 인사드리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독점공개”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접할 수 없는 소식들을 오직 미르4 공식 커뮤니티 독점으로 용사님들께 발 빠르게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이미 눈여겨보신 용사님들도 계시겠지만,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미르4의 네 가지 분기 플레이에 관하여 짧게 설명해 드린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미르4의 4대 분기 플레이가 의미하는 뜻은 무엇이고, 그중 하나인 채집으로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 분기(分岐) 플레이는 무엇인가요?

많은 분이 아시다시피, 분기(分岐)라는 뜻은 “①나뉘어서 갈라짐, ②또는, 그 갈래”를 뜻하는 한자 단어입니다. 이 단어의 뜻처럼, 용사님들이 미르4에서의 모험을 시작하면 크게 네 가지 행동으로 게임을 이용해 볼 수 있겠다는 부분에서 실마리를 얻어 4대 분기 플레이라고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이 4대 분기 플레이에는 사냥, 채집, 채광, 운기조식이 속하는데, 이러한 활동들은 “캐릭터의 성장”이라는 커다란 공통 분모를 가지고 있죠.

그렇다면, 미르4에서 채집(採集)을 통해 어떤 경험을 할 수 있을까요?

용사님들께서 미르4 대륙을 여행하다보면 아래의 영상과 같은 야생초를 만나보게 될 것이며, 손가락 모양의 아이콘을 이용하여 채집할 시에는 약초 잎과 버섯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아이템들은 임무와 같은 퀘스트 완료 보상을 제외하고는 오직 채집 활동으로만 얻어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이런 채집 활동을 통하여 얻은 아이템을 주재료로 하여, 캐릭터의 체질을 강화 및 승급해 전투력 상승을 꾀할 수 있는 “체질 개선” 시스템은 용사님들의 캐릭터 전투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니 눈여겨 봐주시길 바랍니다.

체질 개선을 위해서는 채집도 중요하지만 사냥, 퀘스트도 동반되어야 빠르게 재료수급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영상을 보신 용사님들은 눈치채셨겠지만, 특정 단계(레벨) 강화 시 체질 승급이 가능합니다. 체질 승급에는 다양한 재료들을 요구하는데요. 이 재료들의 수급처에 대해서도 안내 드리면 좋겠으나, 한번에 너무 많은 내용을 알려드리면 직접 공략하는 재미가 반감될 우려가 있어 이만 설명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채집한 아이템으로 제작 장인을 찾아가 물약을 제조하거나, 획득한 아이템을 거래소에 등록하여 다른 용사님들로 하여금 경제적 이익 창출을 노려볼 수도 있으니 용사님들의 취향에 맞게 다채롭게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4대 분기 플레이 중에서는 순서상 '사냥'편을 먼저 소개해드려야 맞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용사님들께서도 이미 충분히 알고 계실 것으로 알고 '채집'편을 다루게 된 점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이후 연재될 독점공개 시리즈에서는 '채광'편과 '운기조식'편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GM담영이 준비한 소식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