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GM서신

댓글의 묘미, 스티커 비하인드 1탄 (19)


세상이 기다렸던 K-FANTASY, 미르4

안녕하세요. GM설란입니다.

미르4 공식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스티커, 어떻게 만들어지게 됐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그 스티커의 주인공과 탄생 일화를 알려드릴게요.

1. 스티커의 주인공

공식 커뮤니티 스티커에 갖가지 모습으로 등장하는 보물 도깨비는 미르4를 플레이하며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물 도깨비는 마주한 자에게 커다란 행운이 따른다는 몬스터로, 스쳐 지나기만 해도 복권을 사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만나기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아무에게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발견하기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미르4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진행하다 보면 보물 도깨비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데요.

보물 도깨비는 세상과 함께 태어난 태초의 현자로, 알 수 없는 말을 늘어놓지만,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미르4의 중심이 되는 이야기와 더불어 기이한 인연으로 맺어진 등장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살펴보고, 진실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컨텐츠를 통해 보물 도깨비를 비롯한 여러 사람과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되는지는 용사님들께서 미르4를 플레이하며 차차 알아가 보도록 해요.

2. 스티커의 탄생 일화

미르4 공식 커뮤니티가 용사님들의 소통의 광장으로 발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모두가 알기 쉽고 재미있는 대화 수단이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욱 즐겁게 소통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 스티커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제작에 착수했다고 해요.

스티커를 만들기 위해 여러 주요 NPC를 고려하여 여러 방면으로 그려보고, 움직이는 스티커로 제작해 보기도 했지만, 한 가지로 치중되지 않은 분위기를 가지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되, 미르4에서 특징이 될만한 캐릭터를 찾아 헤매다 결국 정착한 것이 보물 도깨비!

스티커로 접하던 보물 도깨비를 미르4에서 실제로 만나게 된다면 매우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3. 스티커 제작 과정

보물 도깨비 스티커는 누가 보아도 어떤 이미지를 나타낸 것인지 알아보기 쉽도록, 캐릭터의 분위기, 배경, 폰트 등을 최대한 비슷하게 나타내려 노력했습니다.

스티커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미지 선정
보물 도깨비 캐릭터로 제작할 이미지를 선정합니다.

② 러프 스케치
스티커의 크기와 비율에 맞춰 캐릭터가 들어갈 위치를 조정하며 대략적으로 스케치합니다.

③ 세부 스케치
필요한 묘사와 함께 깔끔하게 스케치합니다.

④ 캐릭터 채색
캐릭터에 간단한 명암을 주며 색을 입힙니다.

⑤ 배경 채색
색을 이용해 배경을 간략히 그립니다.

⑥ 효과 삽입, 색감 조정
효과를 삽입하거나 색감 조정이 필요한 경우 추가로 작업해줍니다.

⑦ 폰트 삽입
스티커 사용 시 글자가 잘 보일 수 있도록 폰트의 종류와 크기를 조정하여 삽입합니다.

참고 이미지에 따라 여러 스타일의 보물 도깨비 스티커가 탄생하게 되며, 그리는 방식이나 순서가 조금씩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보물 도깨비와 스티커 탄생 일화, 제작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보물 도깨비 한 가지의 스티커만 사용하실 수 있지만, 차차 종류를 늘려나갈 예정이니 앞으로도 스티커 많이 사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19